[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살아가다 보면 노력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일들을 많이 만나게 된다.
물론 뭔가를 성취하는 데는 개인의 노력과 능력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지만, 운도 무시하지 못할 요소 중 하나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운을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오늘은 역술인 서은희씨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개한 '띠별로 지니면 좋은 물건'들을 소개하려고 한다.
다만 아래 소개할 내용들은 역술인 개인의 의견이므로, 곧이곧대로 믿기보다는 재미로 가볍게 참고하는 것이 좋겠다.
말띠·호랑이띠·개띠
재물을 불러들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돼지가 말띠와 호랑이띠, 개띠에게는 잘 맞지 않는다고 한다.
오히려 돼지 소품을 많이 가지고 있을수록 슬픈 일이 생긴다고.
그래도 돼지 소품을 꼭 가지고 싶다면 돼지 하나만 놓지 말고 토끼와 양 소품도 함께 두는 것이 좋다.
이들 띠에 잘 맞는 소품은 앞발을 들고 있는 말 형태의 장식품과 푸른색, 혹은 반짝이는 코뿔소 장식 악세사리다.
양띠·용띠
양띠와 용띠에게는 코끼리가 잘 맞는다고 한다.
특히 코끼리 상을 문 근처에 두면 좋은데, 반드시 코가 위를 향하고 있는 것을 골라야 한다.
이는 재물을 코로 잡아서 던져 달라는 의미가 담겨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한 마리만 놓는 것보다는 암수 한 쌍을 함께 두면 훨씬 좋다.
또 하나 추천하는 것은 용이다. 용이 그려진 그림이나 악세사리를 지니고 다니면 나쁜 액을 막아 준다고 한다.
원숭이띠
원숭이띠에게는 거북이 형태의 물건이 좋다.
약효를 잘 받게 해 주고, 건강하게 장수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반면 선인장처럼 뾰족한 물건이나, 숯 등은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고 한다.
뱀띠·닭띠·소띠
뱀띠와 닭띠, 소띠인 사람들은 붉은 원숭이 상을 지니고 있으면 재물운을 상승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손을 들고 있는 원숭이상이면 그 효과가 더 좋다고 한다.
그 외에도 수탉 모양 인형이나 상을 집 안방에 두거나, 엽전을 물고 있는 쥐 상도 효과적이다.
토끼띠
토끼띠인 이들에게는 잉어 모양의 물건이 잘 맞는다.
거실에 잉어가 그려진 그림을 걸어 두거나, 사무실 등 일하는 공간의 동남쪽에 잉어상을 두는 것이 좋다고 한다.
잉어 모양이 새겨진 작은 열쇠고리나 팔찌 등 악세사리를 착용하는 것도 좋다.
쥐띠
쥐띠인 사람들에게는 의외로 고양이 형태의 물건이 잘 맞는다.
쥐와 고양이는 상극으로 알려져 있지만, 쥐띠인 사람이 일이 잘 안 풀릴 때 고양이 상 혹은 인형을 들이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일본 음식점에 가면 자주 볼 수 있는 손 흔드는 고양이 인형, 마네키네코도 괜찮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