왈라뷰 탄생 1주년 기념, 모바일 앱 전면 개편...컬러 큐레이션 서비스 강화

왈라뷰는 서비스 론칭 1주년을 기념해 '듣도 보도 못한' 차별화된 뷰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왈라뷰 사이트 및 전용 모바일앱을 전면 개편하고,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입력 2020-07-16 15:21:19
사진 제공 = 왈라뷰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왈라뷰는 서비스 론칭 1주년을 기념해 '듣도 보도 못한' 차별화된 뷰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왈라뷰 사이트 및 전용 모바일앱을 전면 개편하고,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새롭게 개편된 왈라뷰 2.0의 핵심은 전용 앱에 추가된 컬러 큐레이션 서비스인 '빠레띠(Paletti)'다.


자신만의 개성과 취향이 확고한 MZ세대들을 위한 상품 검색 특화 서비스로, 전문 컬러리스트의 색채 분석 과정을 거쳐 분류된 제품을 이용자가 원하는 컬러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찾아주는 기능이다.


빠레띠는 전세계적으로 인정받은 NCS 컬러 시스템을 기준으로 상품을 레드, 오렌지, 핑크, 퍼플, 브라운 등 총 67가지 색상으로 분류하고, 제형, 펄의 반짝이는 강도 등에 대해서도 표준화된 기준을 정립했다.


사진 제공 = 왈라뷰


특히 제품 자체의 색상이 아닌 입술 등 실제 피부에 발색 했을 때의 색상을 기준으로 정보를 제공해 이용자가 원하는 제품을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다.


이용자가 앱 하단에 위치한 빠레띠 아이콘을 클릭해 찾고 싶은 컬러를 선택하면 립스틱, 블러셔, 아이섀도우 등 각 컬러별 메이크업 아이템을 찾아주며 색상, 제형, 펄의 종류 등 상세한 제품 정보를 제공한다.


왈라뷰는 이번 빠레띠 서비스를 시작으로 이용자 관심 데이터와 상품 데이터를 연계하여 큐레이션 서비스를 점차 강화하고, 인공지능(AI)를 적용하여 단계적으로 구현 및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왈라뷰는 일상처럼 뷰티 콘텐츠를 소비하는 1020세대의 특성을 고려해 앱의 메인 화면을 뷰티 동영상과 상품 정보 및 리뷰, 뷰티 스토리 등 각종 콘텐츠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개편했다.


사진 제공 = 왈라뷰


기존 스토어(입점 상품 판매 페이지) 영역은 축적된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화 영역을 강화했다. 다른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 등 구매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듣도 보도 못한 MD 명 초이스', '뷰티 키워드', '베스트 리뷰 아이템' 등의 콘텐츠를 강화하는 데 주력했다.


세종텔레콤 김성훈 이사는 "왈라뷰는 이번 개편을 통하여 단순 판매채널에 머무르지 않고 데이터 기반의 뷰티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로 탈바꿈할 것"이라며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인 '빠레띠' 기능은 뷰티 이용자들의 아름다움을 위한 스타일리스트 역할을 하게 될 것이고 이를 위한 인공지능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왈라뷰는 이번 앱 개편 및 빠레띠 출시를 기념해 오늘(16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왈라뷰 앱 최신버전을 설치 또는 업데이트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명에게 페리페라 잉크 피팅 컬러 팔레트 4호 겟 피치 위드미를 선물로 증정한다.


자동 응모 방식으로 당첨자 발표는 오는 22일 왈라뷰 고객센터 공지 게시판에서 진행된다. 이 밖에도 17일 단 하루동안 전 품목 중 5천원 이상 상품 구매 시 왈라뷰에 적립된 포인트를 100%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