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디로 '상위 1%' 넘사벽 몸매 인증한 '엉짱 트레이너' 심으뜸 클라쓰

필라테스 강사 겸 유튜버 심으뜸이 체성분표를 공개하며 상위 1% 몸매를 인증했다.

입력 2020-06-12 13:24:07
Instagram 'euddeume_'


[인사이트] 박다솔 기자 = 필라테스 강사 겸 유튜버 심으뜸이 체성분표(인바디)를 공개했다.


지난 10일 심으뜸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오늘 측정한 데이터랑 최근 6개월간 그래프도 함께 보여드려요"라는 게시글과 함께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


그는 "제 키는 164.7cm입니다. 인바디는 수치일 뿐, 눈바디(체중계상 몸무게 보다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몸의 변화를 체크한다는 뜻의 신조어)에 더 집중해서 관리해 주세요"라고 덧붙였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심으뜸의 인바디 측정 결과표가 담겼다.



Instagram 'euddeume_'


체성분표에 따르면 심으뜸은 몸무게 52.8kg, 골격근량 25.2kg, 체지방량 7.1kg이다.


이는 체중 대비 골격근량이 많고 체지방량이 적은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는 같은 성별, 연령, 체중 기준 상위 1%에 해당하는 수치다.


앞서 심으뜸은 웹예능 '오늘부터 운동뚱'에서 개그우먼 김민경의 필라테스 선생님으로 출연했다.


Instagram 'euddeume_'


YouTube '맛있는 녀석들'


방송 당시 그는 탄탄하면서도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과시하며 누리꾼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몸매 대박이다", "몸이 다 근육이다", "너무 멋있다", "상위 1%" 등 뜨거운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심으뜸은 자신의 유튜브 계정 '힘으뜸'을 통해 다양한 홈트레이닝 영상을 공개하고 있다.



플린스튜디오







Instagram 'euddeume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