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색 vs 검은색"…누리꾼들 멘붕 오게 만든 '루이비통 운동화' 컬러

최근 온라인상에서는 루이비통 신발 사진을 놓고 누리꾼들 사이에서 색깔 논쟁이 이어지고 있다.

입력 2020-01-31 13:18:25
Metro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몇 년 전 전 세계 온라인 커뮤니티는 드레스 색이 흰색과 금색인지 파란색과 검은색인지를 두고 시끌벅적했다.


이후에도 조명 등으로 인해 색깔이 달라 보이는 착시현상 사진이 속속 올라오면서 '색깔 논쟁' 혹은 '색깔 논란'이라는 이름까지 붙었다.


그런 가운데 또다시 온라인 커뮤니티를 '멘붕'에 빠트린 역대급 색깔 논쟁 사진이 나타났다.


지난 29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메트로는 최근 트위터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루이비통 운동화 사진을 소개했다.


트위터 캡쳐 화면


해당 사진에는 까만 운동화와 배경에 흰색으로 루이비통의 모노그램이 새겨져 있다.


어떤 이들은 해당 사진 속 운동화가 검은색이라고 주장하고 또 다른 이들은 흰색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검은색이라고 주장하는 이들은 흰색 모노그램이 새겨져 있는 검은색 배경에 역시 흰색 모노그램이 새겨진 검은색 운동화가 놓여있다고 설명했다.


그런가 하면 흰색 운동화라고 주장하는 이들은 흰색 모노그램이 새겨져 있는 검은색 배경에 흰색 발광 모노그램이 새겨진 운동화를 놓은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메트로는 자사의 라이프 스타일 팀도 절반은 흰색으로 다른 절반은 검은색으로 봤다고 전했다.


당신은 사진 속 운동화가 검은색으로 보이는가 아니면 흰색으로 보이는가.


한편 매체에 따르면 사실 루이비통은 사진 속 디자인의 운동화를 판매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