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남 의사' 형아가 남자들에게만 알려주는 입 주변 '여드름' 제대로 박멸하는 방법

남자친구 또는 본인의 입 주변에 여드름과 모낭염 등 피부 트러블이 자주 생긴다면 이 기사에 집중하자.

입력 2019-09-09 19:29:29
YouTube '용닥터'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남자친구 또는 본인의 입 주변에 여드름과 모낭염 등 피부 트러블이 자주 생긴다면 이 기사에 집중하자.


피부트러블의 원인은 물론 깨끗하게 없애버릴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말이다.


지난달 29일 유튜버 '용닥터'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모낭염, 여드름이 입 주변에 잘 생기는 이유"에 대한 동영상을 공개했다.


YouTube '용닥터'


용닥터는 "입 주변 피부 트러블이 나는 원인 중 하나가 면도기다"며 "말라쎼지아 곰팡이균이 원인이 되면서 피부 장벽이 무너진다"고 설명했다


즉 피부 장벽이 무너진 틈으로 2차 감염이 일어나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 것이다.


게다가 면도기는 물리적으로 피부를 긁기 때문에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상처를 낼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용닥터에 따르면 남성의 입 주변 피부 트러블의 원인은 면도기라 볼 수 있는 셈이다.


YouTube '용닥터'


그러나 따로 면도기 소독제를 살 필요는 없다고 용닥터는 주장했다.


약국에서 1천 원짜리 소독용 에탄올을 구입해 면도기날은 3~5분간 담가주기만 하면 쉽게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용닥터는 "오늘 꼭 면도기 소독을 하고, 케어하는 걸 추천한다"고 당부했다.


용닥터가 추천하는 방법의 자세한 과정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YouTube '용닥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