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코리아 '홍콩반점0410', 오늘(14일) '짜장면 1+1 이벤트' 개최
[인사이트] 윤혜연 기자 = 오늘(14일) 절친·연인과 외식 약속이 있다면 메뉴는 굳이 고민하지 않아도 될 듯하다.
14일 백종원이 CEO로 있는 한식 기업 더본코리아의 '홍콩반점0410(홍콩반점)'은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이날 하루 동안 '짜장면 1+1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홍콩반점의 짜장면은 백종원의 명성만큼이나 많은 마니아를 보유하고 있다.
춘장과 쫄깃한 돼지고기를 센 불에 볶아내 깊은 불향을 자랑해서다.
아울러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면발은 집 나간 입맛도 돌아오게 만든다는 후문이다.
'짜장면'의 기존 가격은 4,500원. 그러나 이날 단 하루 동안은 한 그릇에 단돈 2,250원에 즐길 수 있다.
5,500원짜리 '짜장면 곱빼기' 또한 동일하게 1+1 혜택이 적용된다.
결제 시 더본쿠폰앱에서 '짜장면 1+1' 쿠폰을 내려받아 사용하면 된다.
가족·친구와 짜장면 먹는 '블랙데이' 기념
더본코리아 측은 4월 14일 '블랙데이'를 기념해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블랙데이는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선물을 받지 못하는 사람이 짜장면을 먹는 날이다.
그러나 오늘날은 본래 취지와 무관하게 가족과 친구, 지인과 짜장면을 즐기는 날로 변했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블랙데이가 솔로의 기념일에서 모두가 짜장면을 즐기는 대중적인 날로 차츰 변화하고, 데이트 코스로 중식을 즐겨 찾는 커플이 늘어남에 따라 짜장면 1+1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블랙데이가 일요일인 만큼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매장에 방문해 기분이 좋아지는 짜장면 파티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홍콩반점의 이번 이벤트는 전국 직·가맹점(일부 매장 제외)에서 진행된다.
다만 1인 1 메뉴 주문이 가능하며, 포장 및 변경은 불가하다. 또 타 이벤트 중복 할인은 적용되지 않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더본코리아 홈페이지나 더본쿠폰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