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생과일주스 브랜드 쥬씨가 가맹점 수익 향상에 집중한다.
7일 쥬씨는 2019년 마케팅 슬로건으로 'RE:BOOT'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수행하기 위한 전략으로 쥬씨 측은 '3F'라는 전략을 내세웠다.
3F의 의미는 FAMILY(가족 & 키즈), FRUIT CVS(과일편의점 쥬씨), FAN(진짜 팬을 만들다)의 세 가지다.
먼저 3F 중 'FAMILY' 전략으로, 쥬씨 제품의 특성상 어린이들이 좋아하고 그들의 취향에 맞는 제품들이 많아 이 부분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쥬씨는 연중 야외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쥬씨 피크닉 팩' 출시를 검토하고, 어린이 전용으로 캐릭터와 제휴한 'KIDS MD' 제품들을 출시한다.
'FRUIT CVS' 전략은 쥬씨가 고객들에게 '과일편의점'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과일이라는 본질과 대표제품들에 더욱 집중한다는 의미를 포함한다.
가맹점 인테리어 비주얼도 '과일편의점' 컨셉에 더욱 가까워지도록 지속 업그레이드한다는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FAN' 전략은 '진짜 팬을 만든다'는 목적하에, 쥬씨의 제품에 열광하는 젊은 고객들로부터 더욱 관심을 끌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쥬씨 전용 앱인 '쥬씨멤버스'를 통해서도 연중 지속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FAN' 고객들에게 혜택을 줄 계획이라고 쥬씨 관계자는 알렸다.
이와 함께 쥬씨는 지난해부터 전략적으로 추진 중인 배달서비스 또한 집중하여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쥬씨 관계자는 "올해는 고객들이 더 손쉽고 재밌게 과일을 즐길 수 있게 브랜딩 활동을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