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민수 기자 = 그동안 꽁꽁 숨어있던 고교생 실력파 래퍼를 대중에 알리며 화제를 모았던 Mnet '고등래퍼'가 3번째 시즌으로 돌아온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한국 힙합 신을 주름잡고 있는 더 콰이엇-코드 쿤스트, 그루비룸, 기리보이-키드밀리, 행주-보이비가 멘토로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현재까지 김효동, 이지은, 하선호 등 이름만 들어도 쟁쟁한 실력을 가진 래퍼들이 도전장을 내민 것으로 알려져 힙합 팬들의 기대를 더하고 있다.
이 가운데 누가 우승을 차지하고 한국 힙합계의 슈퍼루키로 등극하게 될지 '고등래퍼3'에 도전장을 내민 강력한 우승후보 참가자 6명을 소개한다.
1. 김효동
'고등래퍼2' 당시 김효동은 '타령'같은 독특한 스타일로 랩을 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당시 멘토 산이는 "나 약간 타령랩을 좋아하지 않는데, 이 친구는 정말 특이하다"라고 칭찬했고, 멘토 박규정 역시 "신선하다"라고 평가했다.
이번 '고등래퍼3' 지원 영상에서는 더욱 발전한 랩 실력을 보여줘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고 있다.
2. 릴타치(Lil Tachi)
릴타치는 '쇼머더머니777'에서 3차까지 오른 진정한 우승후보다.
당시 제너 더 질라, 쿠기와 대결을 펼친 릴타치는 훌륭한 무대로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은 바 있다.
3. 윤현선(GIST)
윤현선은 첫 도전이라는 것이 무색할 만큼 엄청난 실력을 자랑한다.
지원 영상 속 윤현선은 현역 래퍼에 부족할 것 없는 실력을 뽐내며 방송에서 보여질 그의 랩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4. 이예찬(Yonung sice)
'고등래퍼2' 출연자 중 막내였던 이예찬은 "저는 제 실력을 믿기 때문에 무조건 살아남을 수 있을 거로 생각한다"라며 남다른 자신감을 보였다.
당시 이예찬 랩을 들은 치타는 "정말 선명하다. 색깔로 치면 코발트블루 같은 느낌이었다"라며 "진짜 매력 있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심사위원인 딥플로우는 "내가 딱 좋아하는 스타일이었다"라며 "포텐이 너무 좋았다"고 극찬했다.
이런 그가 '고등래퍼3'에도 도전장을 내밀어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5. 이지은
이지은은 고등래퍼를 3년째 빠지지 않고 지원한 '고등래퍼'의 베테랑 래퍼다.
시즌 1에서는 방재민에 아쉽게 패해 탈락했고, 시즌 2에서는 1차 팀 대항전에서 패해 탈락했다.
그가 이번 시즌에서는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6. 하선호(Sandy)
'고등래퍼 2'에 출연했던 하선호는 이번 시즌의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고 있다.
그의 지원 영상을 본 래퍼 넉살은 "현역 래퍼들이랑 엮어놔도 전혀 부자연스러운 게 없다", "선호 양은 이번에도 제가 원픽으로 할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애정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