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문세은 기자 = 한복은 명절이 아니면 입을 기회가 드문 의상이다.
그런 한복을 무대 위에 입고 등장해 전통의상의 고전미를 널리 알린 아이돌 그룹들이 있다.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돌이 입은 한복은 해외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한복을 입고 환상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여 전 세계에 한국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린 그룹이 누가 있을지 함께 알아보자.
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은 곡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에서 도포를 입고 갓을 쓰는 등 한국 전통의상인 한복 차림으로 등장해 시선을 집중시켰다.
뿐만 아니라 이들은 '2018 멜론 뮤직 어워드'에서도 고급스러운 한복을 입고 댄서들과 탈춤을 연상케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2. 엑소 카이
지난해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폐회식에서 엑소 멤버 카이는 독무를 선보였다.
그는 두루마기를 입고 등장해 정겨운 꽹과리 소리에 맞춰 화려한 춤을 보여주며 전 세계 팬들에게 한국의 멋스러움을 뽐냈다.
3. 비투비 민혁
아이돌 그룹 비투비 멤버 이민혁은 곡 '무비(MOVIE)'로 활동할 당시 KBS2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의 왕세자 이영 코스프레를 한 채 등장했다.
당시 이민혁은 세자복을 입고 진지한 표정으로 파워풀한 랩을 선보이며 조선시대에서 타임워프한 왕세자의 자태를 뽐냈다.
4. 빅스
가야금 소리가 매력적인 노래 '도원경'에서 부채를 활용한 안무를 선보였던 빅스는 이후 무대에서 한복까지 입고 등장해 완벽한 콘셉트를 보여줬다.
뿐만 아니라 지난 2017년 빅스는 MBC '가요대제전'에서 도포를 입고 동양적인 자태를 뽐냈다 역주행의 성공 신화를 새로 쓰기도 했다.
5. 세븐틴
세븐틴은 과거 MBC '쇼 음악중심'에서 추석을 맞이해 한복을 입고 '만세' 무대를 선보였다.
색색깔의 저고리와 바지를 입고 등장한 세븐틴 멤버들은 무대 말미 공손하게 인사를 올리며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