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버벅대는 인터넷 단 '30초' 만에 3배 빠르게 만드는 초간단 꿀팁

느려진 인터넷을 순식간에 빠르게 만드는 '꿀팁'을 전수할 테니 참고해보자.

입력 2018-12-30 16:24:12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변세영 기자 = 21세기 정보화 시대를 살아가는 요즘, 컴퓨터와 인터넷은 우리 삶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로 자리 잡았다.


이처럼 업무를 하거나 게임을 하며 하루도 빠짐없이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니, 인터넷이 어느 순간 느려져 '짜증'을 유발한 경험은 누구에게나 흔한 현상일 터.


이와 관련 최근 유튜브 계정 'GM Yankee'에는 느려진 인터넷을 단 30초 만에 빠르게 만드는 꿀팁이 공개돼 누리꾼들의 시선을 끌었다.


Youtube 'GM Yankee'
Youtube 'GM Yankee'


인터넷 속도는 컴퓨터에 축적된 불필요한 데이터 찌꺼기인 DNS 캐시를 제거해주면 쉽게 향상시킬 수 있다.


우선, Window 키와 R을 누르고 CMD창을 열리면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그다음 검은색 창이 뜨면 "ipconfig/displaydns"를 입력해준다.


해당 지시어를 입력하면 화면에 숨겨져 있던 DNS 찌꺼기들이 나타난다.


Youtube 'GM Yankee'
Youtube 'GM Yankee'


불필요한 찌꺼기들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ipconfig/flushdns"를 입력하고 엔터 버튼을 눌러주면 끝이다.


화면에 다시 "ipconfig/displaydns"를 입력 후 확인해 보면 DNS 캐시가 모두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소개한 꿀팁을 활용해 매일 사용하는 인터넷을 더욱 스마트하게 이용해보자.


Youtube 'GM Yank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