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고 선수' 뽑는 투표서 '박지성vs손흥민'으로 싸우는(?) 2만명의 해외팬

영국의 축구 팬들이 박지성과 손흥민의 우위를 두고 격렬하게 의견을 나누고 있다.

입력 2018-12-29 15:38:58
GettyimageKorea


[인사이트] 김진솔 기자 = 지구 반대편 영국에서 한국인을 두고 뜨거운 논쟁이 벌어지고 있다.


지난 28일(한국 시간) 한 영국 축구팬이 트위터에 올린 '영국 최고의 아시아 선수'에 관한 투표가 전 세계 축구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축구 종가 영국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선수에 관한 투표에는 '해버지' 박지성과 '우리흥' 손흥민의 이름이 등장했다.


해당 투표는 오늘(29일) 오후 3시를 기준으로 2만 7천명 이상이 참여하는 등 활발하게 토론이 이뤄지는 중이다.


Instagram 'fifaworldcup'


전 세계 축구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투표는 사소한 언쟁으로 시작됐다.


앞서 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팬이 최근 엄청난 활약을 펼치는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에 대해 비평을 시작했다.


맨유 팬은 "손흥민은 잉글랜드 최고의 아시아 선수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고 말한 뒤 "무례함의 정도가 너무 높다"며 박지성의 스페셜 영상을 올렸다.


자신이 생각하는 영국 최고의 아시아 선수는 박지성이라는 뜻을 내포한 것이다.


GettyimageKorea


이에 각종 상을 휩쓸고 토트넘을 리그 2위로 올린 손흥민에게 푹 빠진 토트넘 팬들이 격렬하게 반발했다.


이들은 손흥민의 득점 기록을 가져와 박지성보다 낫다고 주장하며 맨유 팬은 박지성의 우승 기록을 가져오는 등 토론이 불붙은 상황.


일각에서는 두 선수가 같은 축구 선수일지라도 포지션과 역할이 다른 만큼 무의미한 비교라는 의견도 있었다.


많은 분석이 나오고 있는 투표에서 두 선수의 득표율은 막상막하를 보이고 있지만 54%의 선택을 받은 박지성이 손흥민(44%)보다 조금 앞서고 있다. 그 외 2%는 기타 의견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