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7일(토)

'그알', 드라마 'SKY 캐슬'에 등장하는 '입시 코디' 존재 파헤친다

(좌)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우)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SKY 캐슬'


[인사이트] 진민경 기자 = SBS '그것이 알고 싶다'가 '입시 코디'에 대한 제보를 받고 있다.


지난 23일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상류층 자녀들의 입시 전반을 관리해주는 대학입시 컨설턴트(입시 코디네이터)에 대해 잘 아시는 분들의 제보를 기다린다"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다음 날에는 "입시 멘토로 활동했거나, 현재 근무하고 계신 분들의 연락도 기다린다"고 덧붙였다.


여기서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이 말하는 대학입시 컨설턴트는 JTBC 'SKY 캐슬'의 중심 소재다.


현재 배우 김서형이 서울대 입학사정관 출신의 '입시 코디'를 연기하고 있다.


Twitter 'SBSunanswered'


극 중 김서형은 자신이 원하는 조건을 충족하는 학생 단 2명만을 코디하며, 서울대 의대 합격 성공률 백 프로를 자랑한다.


아파트 한 채 값이 넘는 비용이 들어가지만, 자식들을 명문대 진학시키겠다는 학부모들은 돈을 아까워하지 않는다는 내용이 담겼다.


이렇듯 도 넘은 사교육의 민낯을 파헤친 JTBC 'SKY 캐슬'은 지난 22일 기준 시청률 11.3%를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런 가운데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이 해당 직업을 취재하겠다고 나선 것.


누리꾼들은 "벌써부터 기대된다", "드라마 속 입시 코디와 실제 인물 간 싱크로율이 궁금하다"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SKY 캐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