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4일(일)

이수만 회장이 SM 직원에 제공하는 '역대급' 꿀 복지혜택 6

이수만 회장 / 뉴스1


[인사이트] 김민수 기자 = 수년간 아이돌 산업을 주도해온 엔터테인먼트 업계 1위 SM 엔터테인먼트(SM).


한국 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11월 SM 엔터테인먼트는 2011년 이후 6년 만에 주식 최고가를 경신했다.


이처럼 계속해서 성장을 멈추지 않고 업계 최고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SM 엔터테인먼트는 소속사 가수들은 물론 일하는 직원들도 만족도가 상당하다.


그중에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로 꼽히는 것은 바로 직원들에 대한 엄청난 복지 혜택이다.


높은 퀄리티의 구내식당부터 건강검진에 여행비 지원까지. 지금 바로 입사하고 싶게 만드는 SM 엔터테인먼트의 '꿀 복지' 혜택 6가지를 소개한다.


1. 구내식당 (아티스트 혜택)


JTBC '마리와 나'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 강호동은 과거 JTBC '마리와 나'에 출연해 SM 구내식당에 대해 이야기했다.


당시 강호동은 "YG 구내식당이 맛집이라고 소문났지만 SM도 맛있다. 소속 아티스트는 구내식당이 무료이고, 주변 제휴 맺은 식당은 50% 할인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는 소속 아티스트의 가족도 이용 가능한 혜택이다"라고 자랑했다.


2. 무료 주차 (아티스트 혜택)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서울에서 자가용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피할 수 없는 주차난.


특히 사람들이 몰리는 청담동이라면 더욱 심하다.


하지만 SM 아티스트들이라면 문제없다. SM에서는 회사에 등록한 차의 경우 주차가 완전히 무료다.


3. 아티스트 포인트 (아티스트 혜택)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SM은 사옥 내 음료나 디저트뿐 아니라 치킨, 버거, 파스타 등의 음식도 판매하는 카페를 운영 중에 있다.


SM 소속 연예인들은 아티스트 마일리지란 포인트가 존재하는데 이를 이용해 카페 음식을 이용할 수 있음은 물론 사옥 내 마켓에 있는 여러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4. 최고의 시설 (아티스트 혜택)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좋은 시설 역시 최고의 복지라고 할 수 있다.


SM은 아티스트들을 위해 좋은 연습실을 제공한다.


뿐만아니라 코엑스 SM아티움에는 영화관, 박물관, 카페, 녹음실, 연습실을 만드는 등 최고의 환경을 조성했다.


5. 건강검진 (일반 직원 혜택)


기사와 관련없는 사진 자료 / 뉴스1


SM은 전 직원의 건강까지 책임진다.


SM은 11개의 병원과 협약을 맺어 전 직원이 30만 원 상당의 건강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6. 여행지원 (일반 직원 혜택)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복지에서 여행지원비를 빼놓을 수 없다.


SM은 장기근속자에게 휴가와 리조트 이용권 혹은 현금을 제공해 그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