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이른둥이를 위한 분유 리뉴얼 출시
[인사이트] 오시영 기자 = 남양유업이 '미숙아분유'의 이름을 '임페리얼드림 XO 이른둥이'로 바꾸고 영양 성분을 보강해 출시한다.
24일 남양유업이 '미숙아분유'를 리뉴얼한 '임페리얼드림 XO 이른둥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임페리얼드림 XO 이른둥이'는 체중 2.5kg 이하의 저체중아 및 재태기간 37주 미만의 이른둥이들을 위한 특수조제식이다.
이 제품은 이른둥이의 자가호흡·체온조절·소화흡수를 비롯한 신체기능이 빨리 정상화될 수 있도록 돕는다.
'임페리얼드림 XO 이른둥이', 영양은 보강, 가격은 그대로
'임페리얼드림 XO 이른둥이'는 남양유업 모유리서치센터가 축적한 자료를 참고해 만들어, 자기방어, 두뇌구성성분, 성장 등에 필요한 주요 영양성분을 골고루 갖춘 제품이다.
또한 이른둥이가 튼튼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신체 조직 및 발달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A와 비타민B12를 보강했고, 유해산소로부터 보호해주는 항산화 성분 셀레늄과 자기방어 능력에 도움을 주는 뉴클레오타이드를 새롭게 추가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산모, 조리원 관계자, 영업사원 등을 통해 이른둥이 산모들의 가슴 아픈 사연과 건의사항을 지속해서 들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런 어려움을 고려해 제품 이름에서 '미숙아'라는 단어를 빼고 영양성분을 보강해 새롭게 리뉴얼한 제품을 가격 인상 없이 11년 전 가격과 같게 공급하기로 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