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전현영 기자 = 화려한 비주얼에 예술적인 춤, 생동감 넘치는 표정까지 아이돌 그룹의 무대는 늘 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완벽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그룹 내에서도 유독 무대를 볼 맛 나게 하는 멤버들이 있다.
빠져드는 비주얼은 물론이고, 한 편의 예술 작품을 보는 듯 섬세하고 아름다운 춤선을 가진 이들이 그 주인공이다.
한 번 영상을 재생하면 도무지 멈출 수 없게 만드는 '무대 장인' 아이돌 멤버들을 모아봤다.
1.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내에는 제이홉, 정국 등 춤을 잘 추는 멤버들이 많다. 그중 지민은 무용수처럼 매혹적인 춤선으로 팬들을 홀리곤 한다.
섬세한 강약조절에 나비가 날아오르듯 사뿐사뿐 움직이는 지민의 모습은 숨이 멎을 듯 아름답다.
특히 방탄소년단의 노래 '봄날'과 그의 솔로곡 '세렌디피티(Serendipity)'에서는 지민 특유의 아름다운 춤선이 잘 느껴진다는 평이다.
2. 레드벨벳 슬기
레드벨벳 슬기 역시 '직캠 장인'이라 불린다. 흠잡을 데 없는 춤선과 완벽한 피지컬, 무대가 시작하면 180도 돌변하는 표정까지 그의 매력은 무궁무진하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춤에 섬세한 디테일이 더해진 슬기의 춤은 볼수록 빠져들 수밖에 없다는 평이다.
3. 엑소 카이
'춤신춤왕' 카이도 빼놓을 수 없다. 섹시한 눈빛에 완벽 피지컬을 지닌 카이는 무대마다 레전드를 만들곤 한다.
어렵기로 소문난 엑소의 춤도 카이가 소화하면 남다른 느낌으로 다가온다. 부드러움과 박력을 모두 갖춘 춤선, 탁월한 안무 해석력에 팬들을 항상 감탄한다고.
4. 아이즈원 이채연
'프로듀스 48' 시절부터 춤을 잘 추기로 명성이 자자했던 이채연은 아이즈원 데뷔 후에도 명불허전 '직캠 장인'다운 면모를 보였다.
이채연은 '라비앙로즈' 무대에서 탁월한 강약 조절로 무대를 돋보이게 했다. 또 이채연은 태민의 'MOVE', (여자)아이들의 '한'까지 완벽 커버하며 남다른 댄스 실력을 뽐냈다.
5. 워너원 강다니엘
'프로듀스 101 시즌2' 시절부터 남다른 춤선을 자랑했던 워너원 강다니엘. 데뷔 전 현대무용과 비보잉을 했던 그는 장르를 가리지 않고 환상적인 춤을 보여주곤 한다.
특히 강다니엘은 독무를 펼칠 때마다 별다른 무대장치 없이도 춤 하나로 무대를 가득 채운다. 완벽한 피지컬과 섬세한 표정 연기까지 더해진 강다니엘의 무대는 쉽게 눈을 뗄 수 없게 한다.
6. (여자)아이들 수진
(여자)아이들 수진은 데뷔 후 흠잡을 데 없는 무대를 선보이며 새로운 '직캠 장인'으로 떠올랐다.
부드러우면서도 절도 있는 수진의 춤선과 곡의 느낌을 잘 살려내는 매혹적인 표정은 절로 시선을 잡아끈다.
7. 샤이니 태민
샤이니의 메인 댄서 태민. 태민은 솔로 앨범을 내며 독보적인 느낌으로 쉽게 따라올 수 없는 춤의 세계를 선보였다.
특히 'MOVE' 무대에서 태민은 완벽한 강약조절, 섹시하면서도 중성적인 느낌, 우아한 몸짓으로 보는 이들을 열광하게 했다. 태민이 아니라면 쉽게 소화할 수 없는 무대는 시작부터 끝까지 감탄을 자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