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15일(일)

"무릎 꿇고 살려달라 비는데"…폐지 할머니 때려죽인 20대 남성 CCTV 영상 공개

MBC '뉴스데스크'


[인사이트] 김천 기자 = 경남 거제에서 폐지 줍던 여성을 살해한 20대 남성의 범행 CCTV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달 31일 MBC '뉴스데스크'는 지난달 4일 쓰레기를 줍던 A씨의 머리와 얼굴을 수십차례 폭행해 사망에 이르게 한 박모(20) 씨의 범행 CCTV 영상을 보도했다.


영상에 따르면 박씨는 피해자 A(58) 씨를 도로 한가운데로 끌고 나와 폭행한다.


연이은 폭행에 몸을 가누지 못하고 도로에 쓰러진 A씨를 바라보며 삿대질을 하기도 한다.


A씨가 살려달라고 무릎을 꿇고 빌지만 30여 분간 무릎과 발로 A씨의 얼굴을 수십 차례 가격한다.


MBC '뉴스데스크'


결국 키가 132cm에 체중이 31kg일 정도로 왜소한 체격이었던 A씨는 180cm가 넘는 건장한 체격의 박씨에게 무차별적으로 폭행을 당하고 쓰러진다.


A씨는 인근 행인들의 신고로 급히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결국 숨을 거뒀다. 박씨는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박씨는 검찰 조사에서 술에 취해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검찰은 복원한 박씨의 핸드폰에서 '사람이 죽었을 때', '사람이 죽으면 목이 어떻게' 등의 검색 기록이 나온 점을 토대로 박씨를 살인 혐의로 구속기소 했다.


한편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왜소한 여성이 아무런 이유 없이 끔찍한 폭행을 당해 숨졌습니다'라는 제목으로 박씨의 처벌을 요청하는 청원 글이 올라왔다. 


청원 글은 1일 오전 10시 기준으로 7만 6,400여 명이 청원한 상태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YouTube 'MBC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