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심리학 책 수십 권을 읽어도 내가 늘 피곤한 이유는 무엇일까?"
지난 15일 비즈니스북스는 대만 최고의 정신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30가지 셀프 심리 처방전 '나는 왜 마음이 피로할까?'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자도 자도 눈꺼풀이 무겁고 왜 이렇게 피곤하지?", "여행에서 푹 쉬다 왔는데도 여전히 피곤해!", "어디가 아픈 것도 아니고, 딱히 안 좋은 일도 없는데 왜 이런 일이 생기는 걸까? 어떻게 하면 쌩쌩했던 예전의 나로 돌아갈 수 있을까?"
이런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대만 최고 정신과 의사가 쓴 책 '나는 왜 마음이 피로할까?'에 주목하자.
책에서는 내 삶의 자존감 도둑들을 멀리하고, 생기 있게 인생을 살아가는 기술을 제시한다.
'내 마음을 나보다 더 잘 아는 의사'라고 불리며 수많은 내담자들을 상담한 저자는 언제나 활력 있는 사람들의 공통점을 발견했다.
이 책에는 저자가 상담했던 내담자들의 사례를 생생하게 묘사하며 그들이 만성 피로에서 벗어나 가뿐한 삶을 살 수 있게 된 '30가지 심리 비밀'을 공개했다.
저자가 소개하는 방법은 모두 그 자신이 효과를 본 것으로서 꿀잠 자는 법부터 건강한 식사법까지, 작은 실천으로 삶의 활력을 몇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것들이다.
심리학 책 수십 권을 읽어도 늘 피곤하기만 한 당신에겐 대만 최고 정신과 의사의 '피로 순삭' 테라피가 특효약일지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