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6일(토)

[신간] '월클' 축구선수 외질의 진면목이 담긴 이야기 '메수트 외질 마이 라이프' 출간

한스미디어


[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누가 외질에게 돌을 던지는가?"


자신을 둘러싼 편견과 오해에 맞서 싸우는 외질의 축구 인생 풀 스토리가 담긴 책이 나왔다.


24일 한스미디어는 아스널의 진정한 레전드 축구선수 외질의 삶을 다룬 '메수트 외질 마이 라이프'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분데스리가, 라리가, 프리미어리그를 정복한 섬세하고 기품 있는 그라운드의 마에스트로 메수트 외질의 축구 인생.


독일 최대 주간지 '디 자이트(Die Zeit)'는 이 책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했다.


"메수트 외질의 진면목을 확인하고 싶다면 반드시 이 책을 읽어야 한다"


아스널의 에이스, 미드필드의 마법사 '메수트 외질'의 파란만장한 축구 이력이 이 책에서 공개되기 때문이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명문 구단 아스널의 핵심 선수이자 2014 브라질 월드컵 우승국인 독일 국가대표팀 멤버였던 메수트 외질.


그는 터키 이민자의 후손으로 태어나 분데스리가의 베르더 브레멘과 라리가의 레알 마드리드를 거쳐 프리미어리그의 아스널 등에서 활약하며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 중 한 명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 책에서 외질은 자신의 파란만장한 축구 이력을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터키계 이민자 가정 출신으로 독일에서 태어난 외질은 축구에 재능을 보이던 유년 시절부터 지독한 가난과 인종차별로 인한 편견에 시달려야 했다.


또한 축구와 가족밖에 모르던 순수한 성품 탓에 계약과 이적 등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힐 때마다 불필요한 오해에 시달릴 때도 많았다.


돈밖에 모르는 이민자 출신 선수라는 세간의 오해와 무슬림이라는 정체성으로 인해 생긴 잘못된 편견들.


이에 맞서 싸우며 오직 축구 실력으로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면서 세계 최고의 플레이메이커로 성장한 외질.


그는 이제 일부 언론에 의해 부풀려진 자신에 대한 잘못된 시선들을 솔직한 자기고백이 담긴 이 책을 통해 바로잡으려 한다.


독자들은 이 책에 실린 외질의 진심 어린 고백을 읽으며 그의 순수하고 솔직한 내면과 인간적인 면모를 확인하고 그의 신념은 물론 축구 선수로서의 미래를 응원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