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찬바람 솔솔 부는 가을 맞아 신제품 '찐빵도 요리다' 시리즈 출시

CU가 가을 날씨가 시작되면서 신제품 '찐빵도 요리다'를 출시했다.

입력 2018-10-03 09:13:56
사진제공 = CU(씨유)


[인사이트] 한예슬 기자 = 아침 기온이 15도 이하로 떨어지는 가을 날씨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동절기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CU(씨유)에 따르면, 지난주 따뜻하게 즐기는 즉석원두커피 매출은 지난달 동기 대비 44.9% 신장했으며, 따뜻한 물을 부어 마시는 원컵류 매출은 전월 대비 무려 130.5%나 성큼 뛰었다. 핫바와 스타킹 매출도 각각 13.9%, 82.8% 신장했다.


동절기 상품이 예년보다 일주일 가량 빠르게 매출 상승을 보이는데 맞춰 CU(씨유)는 대표적인 추동절기 상품인 찐빵을 지난해보다 일주일 가량 앞당겨 오는 4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CU(씨유)는 지난해부터 백종원 요리연구가와 공동 개발한 특제 레시피를 담은 '찐빵도 요리다 시리즈(각 1,300원)'를 가장 먼저 출시한다.


사진제공 = CU(씨유)


이번 '찐빵도 요리다 시리즈'는 고기 함량을 늘리고 파 향을 더하는 등 레시피를 리뉴얼한 '고추잡채 찐빵', '부추고기 찐빵'과 함께 달콤 짭조름한 돼지갈비를 든든하게 채운 '갈비 찐빵'까지 총 3종으로 출시된다.


이어 이달 중순부터 인기 외식 프랜차이즈의 대표 메뉴를 담은 이색 찐빵도 만나볼 수 있다.


'CU 해물육(肉) 찐빵'은 중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홍콩반점 0410'에서 지난달 출시된 신메뉴 ‘해물육 교자’에 들어간 만두소를 찐빵의 담백한 맛과 잘 어울리도록 풍미를 더해 찐빵에 적용했으며 돼지고기와 해물을 함께 넣어 풍부한 고기 육즙과 담백한 해물의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다.


사진제공 = CU(씨유)


돼지고기, 김치찌개 전문식당 '새마을식당'의 인기메뉴 '열탄불고기'도 찐빵으로 출시된다.

'CU 열탄불고기 찐빵'은 냉동숙성한 돼지고기를 특제소스에 구워내는 '열탄불고기'에 숯불향을 더해 찐빵에서 향긋한 불 맛을 느낄 수 있는 이색상품이다.


특히, CU(씨유)에서 선보이는 차별화 찐빵들은 찜기 없이 30~40초 렌지업만으로 촉촉하게 즐길 수 있으며, 1입 포장으로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최유림 MD(상품 기획자)는 "최근 일교차 큰 날씨가 지속되면서 찐빵은 물론 따뜻한 음료와 군고구마 등 추동절기 상품들을 찾는 고객들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며, "CU(씨유)는 든든함을 강조한 고기찐빵 외에도 SNS에서 출시 요청이 쇄도하고 있는 떡볶이, 치즈 찐빵 등 이색 찐빵으로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