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된 지 '6시간' 만에 MV 조회수 '2천만' 돌파한 월드아이돌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의 신곡 '아이돌'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하루 만에 기록적인 조회 수를 보이고 있다.

입력 2018-08-25 16:12:29
YouTube 'ibighit'


[인사이트] 황비 기자 = 방탄소년단이 한국 가수 최단 시간 유튜브 뮤직비디오 2000만 뷰 돌파로 '월드 아이돌'의 위엄을 증명했다.


25일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 정규 3집 리패키지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의 타이틀 곡 '아이돌' 뮤직비디오가 25일 오전 12시 35분쯤 조회 수 2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방탄소년단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지 단 6시간 35분 만이다.



YouTube 'ibighit'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전 세계 유튜브 트렌딩 순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아이돌'이 유튜브 트렌딩 1위를 차지한 나라는 2백 개 국이 넘는다.


국내 음원차트 역시 방탄소년단이 점령했다.


타이틀곡 '아이돌'은 8개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앨범에 수록된 다른 곡들도 10위권 안에 들며 차트 '줄 세우기'에 성공했다.


YouTube 'ibighit'


방탄소년단의 신곡 '아이돌'은 EDM에 아프리칸 댄스 스타일의 음악, 거기에 국악을 접목한 흥겹고 독특한 곡이다.


'얼쑤', '지화자' 등의 국악 추임새는 한국의 정서를 전 세계 팬들에게 전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5일과 26일 서울 송파구 잠실 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리는 월드 투어 '러브 유어 셀프' 첫 콘서트에서 신곡을 처음 공개한다.


YouTube 'ibigh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