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서울시와 함께하는 남산 숲 가꾸기' 봉사

인사이트롯데닷컴


[인사이트] 황기현 기자 =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이 식목일을 앞둔 지난 3일 오후 서울 중구 남산공원에서 '서울시와 함께하는 남산 숲 가꾸기' 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봉사현장에는 김경호 대표를 포함한 총 80 여 명의 롯데닷컴 샤롯데봉사단이 참석해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소나무 묘목(40주)과 초화류(3,140본) 등을 심고 잡초제거, 수목전정 작업을 진행했다.


이와 더불어 지난해 심었던 묘목에 비료주기 작업도 추가로 마쳤다. 롯데닷컴은 지난 2017년에도 남산공원에 소나무와 화살나무 묘목 500 주를 심은 바 있다.


서울 중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롯데닷컴은 지역사회 일원으로, 서울 시민의 휴식공간인 남산공원을 아름답고 안전하게 가꾸기 위해 이번 봉사를 결정했다.


특히 아이들이 마음놓고 숨 쉴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작은 힘이나마 보탤 수 있다는 취지에 당일참석자들은 모두 봉사를 자원한 임직원들로 구성됐다.


롯데닷컴은 향후 2년간 남산공원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잡초제거, 수목전정, 수목 및 꽃 심기, 공원이용 불편사항신고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3월 23일 서울시청 남산별관에서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와 '남산공원 돌보미' 협약을 체결했다.


롯데닷컴 김경호 대표는 "오늘 심은 꽃 한 포기, 나무 한 그루 덕분에 우리가 남산에 와야 되는 이유가 또 하나 생겼다"며 "의미 있는 일을 할 수 있게 도와주신 서울 중부공원녹지사업소 측께도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황기현 기자 kihyu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