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남자를 더 매력적으로 만드는 29가지 사소한 것들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라는 말이 있다. 이른바 ‘패완얼’이라는 말이다. 하지만 패션의 진정한 완성은 사소한 디테일을 챙기는 섬세한 감각에 있다.


swide.com

남자들은 사소한 것들을 잘 챙기지 않는다. 요즘에야 진한 양복에 흰색 양말을 신는 '무모한' 남자들은 거의 없지만, 그래도 여전히 사소한 것들을 놓치곤 한다.

패션 감각에는 사실 큰 비결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다. 그저 작고 세심한 것들을 챙길 수 있는 감각만 있어도 당신은 지금보다 훨씬 세련된 사람으로 보이게 한다. 

요즘 농담처럼 '패완얼'이라는 말을 한다.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라는 뜻인데, 사실 패션의 완성은 디테일을 챙길 수 있는 섬세한 감각에 있다. 온라인 미디어 버즈피드에서 '남자를 더 매력적으로 만드는 29가지 사소한 것들을 소개했다. 

좀더 매력적인 남성으로 변하고 싶다면 아래 소개하는 흥미로운 내용들을 참고해 보자.

1. 반팔 셔츠는 이제 그만. 대신 긴 소매 셔츠를 입자. 덥다면 소매를 접으면 더 멋져 보인다. 
ⓒNBC

살짝 걷어 올린 셔츠 사이에 보이는 남성의 근육질 팔뚝은 여성들에게 매력 그 자체로 보인다. 반팔 셔츠를 입은 당신은 그런 기회를 날려 버리는 셈이다.

2. 기성복을 버리고, 이제는 맞춤 양복을 선택해 보자.

ⓒFOX

몸에 딱 맞는 수트는 남성을 더욱 멋지게 보이게 한다. 당연한 일이다. 세련된 여성이 멋진 스커트에 실크 블라우스를 입고 있다면 당신의 가슴도 뛰지 않는가.

3. 반짝이는 남자의 구두는 자존심. 
ⓒJoe Belanger/iStock

특정 브랜드를 거론하진 않겠다. 명절 선물로 받은 '구두 상품권'으로 장만한 구두는 이제 이별을 고할 때다. 고가의 구두일 필요는 없다. 다만, 아저씨 스타일 구두는 이제 그만 신으면 어떨까.

4. 셔츠 칼라(collar)에 이젠 관심을 갖자.
ⓒprimermagazine.com

위에 사진을 먼저 보자. 더 이상 설명할 필요가 없다. 

5. 제발 이렇게 입지 말자!
ⓒweddingideasmag.com

정장에 흰색 양말은 절대 금물이다. 차라리 양말을 신지 말자.

6. 츄리닝은 운동할 때 입어야 한다. 외출복이 아닌 것을 기억하자.
ⓒfunnypics.weerga.com

7. 수트를 고를 때 자신이 없다면, 엷은 파랑(pale blue) 또는 다크 그레이(dark gray)를 선택하자. 두개의 조합도 멋지다.
ⓒgoogle.com

수트의 색을 고를 때 자신이 없을 때 참고하면 좋다. 이제 제발 '은갈치' 양복은 잊어라!

8. 평소 캐주얼을 즐겨 있는 남성이라면 이따금 수트를 입어 보자. 사람들이 깜짝 놀랄 것이다.
ⓒrefinery29.com
 
옷이 날개라고 했던가? 평소에 소탈하게 입는 것을 즐겨도 이따금 '풀 장착'을 하고 사람들 앞에 서는 것도 멋진 일이다.

9. 제발 수트는 당신 몸에 맞는 것을 구입하라.
ⓒmyregalthoughts.net

수트를 잘 못 입으면 당신의 이미지를 완전히 망친다. 위의 사진처럼 누가 옷을 입겠냐고 반문할지 모른다. 그런데 사실 많은 남성들이 이렇게 옷을 입고 있다.

10. 벨트와 구두는 색을 맞춘다. 어려운 일인가?
ⓒreddit.com

구두와 허리 벨트를 '깔맞춤' 하는 것은 패션의 기본 중 기본. 남성 구두는 검정과 브라운 2가지 색상이 기본이다. 보통 검정색 허리띠는 누구나 갖고 있다. 갈색 허리띠 1개만 더 장만하면 된다. 큰 돈을 투자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11. 매력적인 남성들은 속옷을 진한 색상으로 입는다.
ⓒyoutube.com

여성들에게 물어 보면 안다. 알록달록한 남성 팬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말이다. 화려한 속옷이 있다면 그냥 버리는 게 낫다.

12. 머릿결이 건조하다면 자주 샴푸하는 것을 삼가라.
ⓒHBO

이런 조언이 직관적으로 옳지 않게 들릴 것이다. 하지만 너무 자주 머리를 감는 것은 오히려 당신 스타일을 망친다. 아울러 너무 번들거리게 왁스나 포마드 기름을 바르는 것은 비호감으로 보인다.

13. 이런 말까지 해야 하는가? 손톱 정돈은 기본이다.
ⓒ20th Century Fox/skymovies.sky.com

정말로 정말로 많은 남성들이 손톱을 신경쓰지 않는다. 정돈하지 않은 손톱을 정리하는데 길어야 5분이면 충분하다. 

14. 얼굴에 로션 정도는 바르는 게 어떨까?
ⓒMike Watson Images

피부에 투자하는 남자가 보기 싫을 수도 있다. 하지만 건강한 피부는 10년 이상 젊게 보이게 한다. 스킨 로션을 신경써서 바르기만 해도 피부의 노화를 막을 수 있다. 

15. 남성의 손은 첫 인상을 결정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NBC

우리는 매일 처음 만난 사람과 스킵십을 한다. 그렇다, 악수를 통해 서로에 대한 첫 느낌을 주고 받는다. 거친 손은 남성의 상징이라고 생각하는가? 천만에! 따스하고 부드러운 손길은 당신에 대한 온화한 이미지를 상대에게 줄 것이다.

16. 입냄새의 주범은 혓바닥!
ⓒMartin Roeder/Hemera

입 냄새를 없애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미팅 전 1분만 투자하면 된다. 이성과의 만남에서도 놀라운 효과를 보일지 모른다.

17. 얼굴에 기이한 '털'이 있다면 정리하자.
ⓒiStock/Thinkstock

얼굴에 잡티와 점은 빼면서 요상하게 웃자란 '털'은 그냥 두는 이유는 뭘까? 귀찮다면 친구에게 뽑아달라고 부탁해 보자.

18. 눈썹을 정리하는 남성이 의외로 많다. 거짓말이라고?
ⓒthegreatbambino.com
 
눈썹을 정돈하는 것에 대해서 많은 남성들은 '그게 뭐하는 짓이냐'고 욕할지도 모른다. 그런데 요즘 남성들 사이에 눈썹 문신이 비밀리에 유행하고 있다. 정말이다. 

19. 그렇다, 또 털이다. 이번엔 귀에 난 털이다.
ⓒdogbreedideas.com
 
누군가와 진지하게 이야기를 나누던 도중 뭔가에 눈길이 끌려 대화에 집중하지 못한 경험이 있었을 것이다. 바로 귀에 난 털이다. 이발을 할 때 다듬어 달라고 부탁하면 된다.

20.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면도는 절대 하지 말자.
ⓒgiphy.com

눈 뜨자 마자 면도를 하면 당신의 피부에 엄청난 데미지를 입힌다. 적어도 10분에서 15분 정도 피부가 '깨어난' 뒤에 면도를 해보자. 

21. 면도 거품을 바르고 나서 잠시 기다린 후에 면도하자.
ⓒDigital Vision / Via Photodisc

길게 설명하지 않겠다. 해보면 그 차이를 알 수 있다.

22. 터프하게 면도를 하는 이유가 있는가?
ⓒAnd-One/iStock

면도 하는 모습을 누가 보고 있나? 왜 꼭 터프하게 면도해야 남성답다고 생각하는가. 피부만 상할 뿐이다. 

23.수염을 기를 생각이라면 입술 위에서 단정하게!
ⓒkissnapping.de

24. 턱 밑에 난 수염은 당신 눈에만 안 보인다.
ⓒMele Stemmermann/iStock

면도를 하다가 중간에 그만둔 이유가 있는가? 어쩔 수 없는 이유가 있다면 모를까, 당신의 매력지수를 엄청나게 깎아 내린다.

25. 입 냄새가 안난다고 자신하지 말라.
ⓒoxyfresh.com

당신의 손으로 '훅~'하고 한번 불어보면 입냄새가 나는지 확인할 수 있다. 만약 냄새가 난다면 조치를 취해라. 껌 한통 정도는 편의점에서도 판다.

26. 립밤을 가방이나 주머니에 꼭 챙겨라.
ⓒopen.ua
 
겨울철에는 필수품이다. 갈라져서 피까지 맺혀 있는 입술을 보면 상대방은 어떤 기분이 들겠는가?

27. 구부정한 자세는 당신을 '루저'로 보이게 한다.
ⓒMTV

어려서부터 어머니에게 자주 들었을 것이다. 구부정한 자세는 당신을 초라하게 보이게 만든다.

28. 당신만의 향기를 찾아라.
ⓒgifrific.com

사람에게는 자신만의 체취가 있다. 자신을 대표할 수 있는 향수 등을 통해 그 체취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다. 싸구려 스킨 로션 냄새는 이제 잊어라.

29. 향수와 스킨은 은은하게 풍겨야 매력적이다.
ⓒmemeguy.com
 
향수를 쓰든 데오드란트를 쓰든 당신 마음이다. 하지만 너무 강하게 뿌리면 향기가 아니라 냄새가 된다. 심한 경우 악취가 되기도 한다. 아껴서 손해 볼 것은 없다.

[ⓒ 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