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산 잊지마세요"···오늘(18일) 출근길부터 '물폭탄' 쏟아진다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목요일인 오늘(18일)은 제5호 태풍 '다나스'(DANAS)의 영향으로 전국에 비가 오겠다.


18일 기상청은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겠으며 특히 태풍의 북상으로 예상보다 많은 비가 내리겠다고 전했다.


서울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내리겠으며 전라도와 경남에는 시간당 30mm~150mm의 많은 비가 내릴 전망이다.


경기 남부와 강원 남부는 오전에만 내릴 예정이다. 다만 충청도, 남부 지방, 제주도는 자정까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이날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23도, 강릉 23도, 대구 21도, 광주 22도, 부산 22도, 제주 24도 등이다.


낮 최고 기온의 경우 서울 33도, 강릉 30도, 대구 25도, 광주 27도, 부산 25도, 제주 29도 등으로 관측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 또는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됐다.


한편 기상청 관계자는 "태풍 '다나스'로 인해 해안가에 높은 물결이 예상되니 항해나 조업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제5호 태풍 '다나스'(DANAS)는 오늘(18일) 오후 3시쯤 타이완 타이베이 동남동쪽 약 110km 부근 해상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