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별자리로 보는 7월 첫째 주 당신의 연애 운세···"믿음을 잃지 말자"

7월 첫째 주 처녀자리 커플이라면 어떠한 일이 있어도 상대에 대한 신뢰를 잃지 말자.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봄밤'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연애를 시작하고 사랑을 키워가는데에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신뢰'라고 할 수 있다.


사랑에 '믿음'이라는 밑받침이 없다면 관계는 계속 흔들리다 금세 무너져버리고 만다.


한 번 무너져 버린 신뢰는 다시 단단하게 쌓아 올리기 어렵다.


서로를 끊임없이 의심하게되고 오해를 거듭하게 되기도 한다.


반면에 믿음이 있다면 연인의 관계는 더욱 끈끈해진다.


오해를 할 수 있는 상황에서도, 누군가 두 사람의 관계를 끊으려고 해도 믿음으로 극복할 수 있다.


그러니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면 상대를 믿고, 그에게 믿음을 주자.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한주에는 당신의 사랑이 더욱 단단해지기를 바라면서,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7월 첫째 주(1일~7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봄밤'


◆ 물병자리 (1. 20 - 2. 18) : 선택과 집중


이번 주는 선택과 집중을 확실히 해야 하는 시기다. 안 되는 일에 매달리거나 미련을 갖지 말자. 한꺼번에 너무 많은 일을 벌이지도 말자. 당신이 잘할 수 있는 일, 자신 있는 일에 집중하자. 그래야 좀 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


싱글이라면 부끄러워하거나 너무 고민하지 말자. 상대가 마음에 든다면 솔직하게 표현하는 게 좋다. 괜히 시간만 끌다가 다른 사람에게 빼앗길 수 있다. 커플들도 적극적으로 애정 표현을 하자. 드러내지 않는 사랑은 아무 소용이 없다.


재물에서도 크게 걱정할 일이 없을 것이다. 행운도 따르니 기대하지 않은 수입이 생길 수도 있다. 길을 가다가 공돈을 주울 수도 있다. 다만 큰돈이 들어가는 일이나 할부 거래는 피하자. 갖고 싶은 것보다는 필요한 곳에만 돈을 쓰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 7보양식도서관, 학원그레이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뿌린 대로 거두리니


당신이 뿌린 대로 거두는 한 주가 될 것이다. 노력하면 노력한 만큼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다만 당신의 행운을 다른 사람에게 빼앗기지 말자. 주변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주의하는 게 좋다.


커플이라면 결단을 내려야 할 수 있다. 헤어지기로 결심했다면 빨리 정리를 하자. 시간을 끈다고 애정이 다시 살아나는 게 아니다. 싱글들은 당신의 이상형을 만날 수도 있다. 이 사람이다 생각이 든다면 절대 놓치지 말자.


재물에 있어서는 어느 정도 만족할 수 있을 것이다. 풍족하지는 않아도 여유로운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다만 당신 수중에 들어온 재물은 잘 간수하자. 잘못하면 남 좋은 일만 하게 될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 5선물물가, 강변블루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봄밤'


◆ 양자리 (3. 21 - 4. 19) : 참을 인


자신의 마음과 감정을 잘 다스려야 하는 시기다. 속상한 일이 있어도 조금 참도록 하자. 듣기 싫은 소리는 그냥 한 귀로 흘리는 게 좋다. 화를 내봤자 당신의 기분만 상할 뿐이다. 감정적인 말이나 행동은 삼가도록 하자.


싱글이라면 낯선 이성은 일단 경계하는 게 좋다. 사람은 시간이 지나야 그 진면목을 알 수 있다. 커플들은 트집잡힐 만한 언행은 피하자. 자칫 오랜 시간 상대방에게 시달릴 수도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다소 기복이 있는 한 주가 될 것이다. 돈이 들어와도 순식간에 사라져 버릴 수 있다. 충동 구매는 자제하고 평상시 씀씀이를 유지하자. 일자리를 구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찾아올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 6비상금레스토랑화이트


◆ 황소자리 (4. 20 - 5. 20) : 좌절 금지


자신의 노력에 비해 결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할 수 있다. 그렇더라도 쉽게 포기하거나 물러나지 말자. 강한 의지와 추진력으로 끝까지 밀고 가는 게 좋다. 당신이 흘린 땀은 당신을 배신하지 않을 것이다.


커플이라면 말과 행동을 잘 가려서 하자. 자칫 상대방에게 실망을 줄 수도 있다. 너무 가벼운 언행은 삼가는 게 좋다. 싱글들은 미팅이나 소개팅에 큰 기대를 하지 말자. 기대가 크면 그만큼 실망도 커질 수 있다.


금전적으로는 비교적 무난한 한 주가 될 것이다. 당신의 수입을 잘 따져보고, 그에 맞춰서 생활하자. 또한 다른 사람과의 금전 거래는 삼가는 게 좋다. 자칫 재물도 잃고 가까운 사람도 잃을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 7스마트폰편의점레드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봄밤'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이렇게 좋을 수가


순풍에 돛을 단 듯이 만사가 순조로운 시기다. 매사에 자신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움직이자. 무슨 일이든 만족할 만한 성과가 있을 것이다. 가까운 사람들과 저녁 모임이나 약속을 잡는 것도 좋다. 조금 화려한 패션이나 액세서리를 하는 것도 좋다.


싱글이라면 지나친 고집이나 주장은 삼가자. 이성을 만날 때에는 부드럽고 유연하게 처신하는 게 좋다. 커플들은 작은 일에 너무 얽매이지 말자. 작고 사소한 일들은 가볍게 무시하는 게 좋다.


돈이나 재물에 있어서는 마음을 비우도록 하자. 돈을 벌어들이려고 하기보다는 쓰는 게 좋다. 특히 다른 사람에게 쓰는 돈을 아까워하지 말자. 장기적인 투자라고 생각하면 속이 편할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 5마트, 시장베이지


◆ 게자리 (6. 22 - 7. 22) : 시작을 잘 해야


이번 주는 무슨 일이든 시작을 잘 하는 게 좋다. 시작이 좋아야 그만큼 만족할 만한 성과가 있을 것이다. 특히 새로운 사람을 만날 때에는 좋은 인상을 심어주자. 첫인상이 좋아야 그만큼 관계도 발전할 수 있다.


커플이라면 연인에게 많이 베풀도록 하자. 마음도 중요하지만 표현은 더욱 중요한 법이다. 싱글들은 불같은 사랑에 빠져들 수 있다. 다만 너무 서두르지 말고 적당히 페이스를 조절해 가자.


재물에 있어서는 서서히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생각지도 않은 기회나 행운이 찾아올 수도 있다. 좋은 기회가 찾아온다면 적극적으로 나서보자. 기회란 먼저 움직이는 사람이 거머쥘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 5사진종교시설블랙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봄밤'


◆ 사자자리 (7. 23 - 8. 22) : 하루 하루를 소중히


이번 주는 하루하루 당신의 일상에 충실하자. 순간순간 최선을 다하는 게 좋다. 순간이 모여서 오늘이 되고, 오늘이 모여서 미래가 되는 것이다. 지금 당장 해결할 수 없는 일이나, 닥쳐오지 않은 일을 걱정하지 말자.


싱글이라면 우연 속에서 기회를 잡을 수 있다. 모임에서 약속에서 의외의 인연을 만날 수도 있다. 인연이 찾아온다면 놓치지 말고 잘 이어가 보자. 놓치고 나서 나중에 후회하지 말자. 커플들은 연인에게 밝은 모습을 보여주자. 연인 앞에서 인상 쓰거나 풀 죽어 있지 말자.


재물에 있어서는 너무 욕심을 부리지 말자. 욕심을 부리면 오히려 가진 것도 잃을 수 있다. 특히 일확천금이나 횡재를 바라는 것은 금물이다. 조금이라도 차근차근 모아가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 6선글라스외국, 먼 곳바이올렛


◆ 처녀자리 (8. 23 - 9. 22) : 냉정한 태도


당신이 책임질 수 없는 일은 벌이지 말자. 남에게 호의를 베풀었다가 손해를 볼 수 있다. 아무리 가까운 사이라도 맺고 끊는 것을 확실히 하자. 매사에 침착하고 냉정한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커플이라면 연인에 대한 믿음을 잃지 말자. 연인 사이에 가장 중요한 것은 믿음과 신뢰다. 싱글들은 미팅이나 소개팅에 부담을 갖지 말자. 가벼운 기분으로 가볍게 나가는 게 좋다. 결과가 어떻게 나오든 좋게좋게 생각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즐거운 일들이 많을 것이다. 횡재수도 있으니 뜻하지 않은 돈이 생길 수 있다. 다만 운만 믿고 일이나 공부를 게을리하지 말자. 아무리 좋은 운도 당신의 노력이 없다면 무용지물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6, 7복권번화가블루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봄밤'


◆ 천칭자리 (9. 23 - 10. 22) : 걱정은 그만


이번 주는 골치 아픈 일은 잊고 가볍게 즐기도록 하자. 당장 해야 할 일이 아니라면 조금 미루는 것도 좋다. 너무 빡빡하게 살지 말고 좀 더 인생을 즐겨 보자. 작은 일에 과민 반응하거나 심각하게 고민하지도 말자.


싱글이라면 평소보다 옷차림이나 외모에 신경쓰자. 집 앞에 나간다고 대충 슬리퍼 끌고 나가지 말자. 인연이란 언제 어디서 만날지 알 수 없다. 커플들도 너무 풀어진 모습은 피하자. 연인에게 깔끔하고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는 게 좋다.


돈이나 재물 관련한 일들도 너무 신경 쓰지 말자. 너무 돈에 연연하다 보면 오히려 손해를 볼 수 있다. 투자를 한 곳이 있다면 조용히 지켜보자. 자꾸 넣었다 뺐다 반복하다 보면,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 4향수놀이공원그린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앞으로


이번 주는 흥미진진한 일이 많은 한 주가 될 것이다. 해보지 않았던 일이나 새로운 일을 맡게 될 수도 있다. 무슨 일이든 두려워하지 말고, 자신감을 갖도록 하자.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는 게 좋다. 승부를 걸어야 할 때는 승부를 걸자.


커플이라면 두 사람의 사랑이 결실을 맺을 수 있다. 어쩌면 프러포즈를 받거나 하게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싱글들은 조용히 일을 진행시키는 게 좋다. 미팅이나 소개팅이 들어오더라도 너무 좋아하지 말자. 자칫 주위의 시기나 질투를 받을 수 있다.


돈 때문에 걱정하던 분들은 한시름 덜 수 있을 것이다. 풍족하고 여유로운 시기라고 할 수 있다. 평소에 갖고 싶었던 물건을 구매해 보는 것도 좋다. 다만 쓸 때는 쓰더라도 어느 정도 비상금을 남겨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 7도시락터미널핑크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봄밤'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업그레이드


당신의 일상과 생활에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기다. 새로운 것을 배워보거나 부족한 점을 채워보는 것도 좋다. 진로를 변경하거나 새로운 길로 나아가는 것도 좋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뭔가 새로운 일을 추진해 보자. 자신의 미래는 자신이 만들어가는 것이다.


싱글이라면 주위에 밝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자. 사람들에게 점수를 따는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커플들은 연인에게서 위안을 찾아보자. 당신의 지친 마음을 연인이 회복시켜줄 것이다.


재물에 있어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라고 할 수 있다. 어느 정도 쓰더라도 수중에 여유가 넘칠 것이다. 다만 돈과 관련한 일은 혼자 결정하지 말자. 먼저 주변 사람들의 조언을 들어보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 6탄생석노래방옐로우


◆ 염소자리(12. 25 - 1. 19) : 주위에 베풀어야


자기 자신보다는 주변 사람을 먼저 챙겨야 하는 시기다. 자신의 입장만 생각하지 말고 상대방의 입장도 생각해 주자. 얻으려고 하기보다는 먼저 베푸는 게 좋다. 주위에 어려운 사람이 있다면 먼저 나서서 도와주자. 평소에 베풀어둬야 나중에 돌려받는 것도 있을 것이다.


커플이라면 잠시 냉전에 접어들 수 있다. 한동안 서로 연락을 안 할 수도 있다. 더 늦기 전에 당신이 먼저 연락해 보자. 싱글들은 새롭게 출발하는 게 좋다. 지난 일이나 헤어진 사람은 빨리 잊도록 하자. 가까운 친구에게 소개팅을 부탁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재물운을 좋게 하려면 자신의 주변 정리부터 하자. 가볍게는 책상 정리부터, 금전 관계도 정리하는 게 좋다. 당신의 수입과 지출을 따져보는 것도 좋다. 돈을 벌어들이려고 하기 전에 자신의 현실부터 파악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4, 6음악관공서오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