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로 튈지 모르는 '비글 혈액형'인 AB형의 매력 9가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Instagram 'heybiblee'


[인사이트] 홍지현 기자 = "너 되게 엉뚱하다. 너 AB형이지?"


혈액형으로 성격을 판단하는 것이 근거 없다는 이론이 많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느 정도는 고개가 끄덕여질 만큼 맞아 떨어지는 것도 사실이다.


특히 다른 혈액형에 비해 유독 독특한 성격 유형을 보이는 AB형의 경우가 그렇다.


'천재 아니면 바보'라는 한 마디로 정의 내리기에는 조금 아쉬운 AB형의 매력. 친구를 사귀거나 협업을 할 때, 혹은 연애를 할 때 미리 알아 두면 손해볼 것은 없다.


엉뚱함과 예리함을 넘나드는 존재감을 뿜어내는 AB형의 매력에 대해 알아보자.


1. 엉뚱발랄 어디로 튈지 모른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Instagram '_kimjaekyung_'


흔히 네 가지 혈액형 중 가장 특이한 성격을 가진 것으로 알려진 AB형. 


소심함이 특징인 A형과 까칠한 매력의 B형을 뒤섞은 기묘한 매력이 '4차원'으로 정의되는 독특함을 완성한다.


남들과는 전혀 다른 세계관으로 주변을 당황케 하는 능력 덕분에 종종 '사이코'라는 소리를 듣지만, 연애를 할 때는 독창적인 서프라이즈 이벤트로 감동의 쓰나미를 선사하는 매력 덩어리다.


2. 똥고집의 소유자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KBS '쌈, 마이웨이'


자신만의 세계에 푹 빠져 있는 AB형은 남들을 이해하는 것도, 자신의 생각에 남들이 코멘트 하는 것도 달갑지 않다. 


사실, 무슨 생각을 하든 너무 확고해서 다른 세상의 생각이 뚫고 들어 갈 틈이 없다.


일단 자신이 맞다고 정한 일을 쉽게 안 바꾸는 고집쟁이들이니 참고 기다리는 편이 속 편할 지도.


3. 재능부자이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역도요정 김복주'


가수 겸 화가 솔비, '우주 대스타' 김희철, '아시아의 별' 보아, '문제적 남자' 김지석, '저그의 황제' 홍진호. 한 가지 가지고는 모자라 여러 재능을 동시에 폭발해 내는 이 부러움의 대상자들은 모두 AB형이다.


넘치는 끼, 탐나는 재능으로 무슨 일을 하더라도 평균 이상을 해내 전문 분야에서의 활약이 두드러지는 재주꾼이다. 그러나 뭐든지 금방 질려 한다는 점이 함정이라면 함정.


4. 속을 알 수 없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푸른 바다의 전설'


표정을 잘 드러내지 않고 속내를 잘 내비치지 않아 좋게 말하면 신비하고, 나쁘게 말하면 차가워 보인다.


어떤 일이 얼마나 가치 있고 성공 가능성이 얼마나 되는 지를 면밀히 판단 후 행동하는 성격 탓에 가까이 다가서는 데 시간이 좀 걸릴 수 있다.


5. 빈 말은 못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역도요정 김복주'


입 발린 소리도 못하고, 거짓말도 못한다. 정곡을 잘 찔러 독설가라는 소리도 많이 듣는다.


그렇다고 AB형에게 상처받을 필요는 없다. 이러한 성격 때문에 리더가 되면 공과사를 구별하고 누구나 이의 없는 논리를 기반으로 공평하게 팀을 이끌어 가니, 그의 조직 일원이 되면 된다.


6. 우월한 미모를 타고났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이영애, 서강준, 이홍기, 소녀시대 유리의 공통점은 바로 혈액형이 AB형이라는 것이다.


AB형은 유독 타고난 미모를 자랑하는 경우가 많다. 미모만큼 스타일리시한 감각까지 갖춰 패셔니스타도 많은 편이다. 


7. 눈치가 우사인볼트 급이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괜찮아 사랑이야'


오감이 예리하게 발달한 AB형은 어떤 정보를 받아들인 순간 빠르게 분석해 대처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덕분에 눈치가 빠르고 관찰력도 좋아서 여자친구의 "나 뭐 달라진 거 없어?"는 질문에 언제나 흡족한 답변을 내놓는다.


8. 오지랖이 넓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킬미, 힐미'


누군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면 가만히 내버려두지 못하는 정의파. 자기 일도 아닌데 분노로 발을 벗고 나서 당황과 감동을 동시에 주는 타입이다.


단, 사귀다가 헤어지게 되더라도 차갑게 돌아서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현 연인을 신경 쓰이게 할 일이 많음에 주의하자.


9. 해바라기형이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으라차차 와이키키'


AB형이 누군가를 사랑하게 된다면 해바라기처럼 그 사람만 바라볼 확률이 높다. 


오랫동안 꾸준하게 사랑하는 걸 좋아하고 결혼까지 생각하며 연애를 하는 편이다.


하지만 놀랍게도 일편단심은 아니라는 게 아이러니. 뜨거운 연애를 한다고 자기 자신에 대한 무한한 사랑을 내려놓지도 않고, 자신이 속한 모든 그룹 활동을 소홀히 하지도 않으니 남들보다 훨씬 긴 24시간을 보내야 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