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금강산 관광 재개하고 남북 철도·도로 연결하겠다"

인사이트뉴스1


[뉴스1] 오대일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매타버스'(매주 타는 민생버스) 시즌2 강원 방문 일정 마지막날인 16일 동해안 최북단 고성 통일전망대를 찾아 강원권의 미래 비전과 남북간 상생을 위한 대북정책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공약 발표에 앞서 통일전망타워 망원경을 통해 북녘 땅을 바라보며 남북관계의 미래를 전망하고, 강원평화특별자치도 추진 의지를 다졌다.


이 후보는 이 자리에서 '한반도 평화시대를 선도하는 디지털‧그린 뉴딜의 메카 강원도'를 슬로건으로 한 미래 비전을 발표하며 "강원도가 남북평화시대를 선도하는 지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강원평화특별자치도 설치법 제정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금강산 관광 재개를 시작으로 원산-금강산-고성-강릉에 이르는 동해 국제관광 공동특구를 조성하고 세계인이 깊은 관심을 가진 DMZ 평화생태관광을 추진하겠다"며 "관광과 스포츠 등 비정치적 분야 교류부터 시작해 남과 북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실용적 대북정책을 통해 남북 상생을 추구하겠다"고 제안했다.


인사이트매타버스 시즌2 민생투어를 재개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6일 오전 동해안 최북단 강원도 고성군 통일전망대에서 한반도 평화시대 강원권 미래 비전이 담긴 강원도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이 후보의 강원도 공약에는 금강산 관광 재개 및 비무장지대(DMZ) 관광 추진, 남북 철도 및 도로 연결 등이 담겼다. / 뉴스1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