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상에서 가장 큰 거북이의 '실물 크기' 체감할 수 있는 영상

인사이트YouTube 'JayPrehistoricPets'


[인사이트] 원혜진 기자 = 사람 몸집보다 큰 거북의 실물 체감 영상이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JayPrehistoricPets'에는 지구상에서 가장 큰 육지 거북인 알다브라코끼리거북(Aldabra giant tortoise)의 식사 시간이 담긴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거북은 커다란 등딱지와 기다란 목으로 엄청난 존재감을 뿜어내며 채소를 받아먹었다.


일반적인 거북과는 차원이 다른 커다란 몸집은 두 눈을 의심케 할 만큼 비현실적이었다. 흡사 모형처럼 보일 정도다.


인사이트YouTube 'JayPrehistoricPets'


인사이트inaturalist


실제로 알다브라코끼리거북은 등갑의 길이만 90~120cm 정도고, 몸무게는 250~360kg까지 성장하는 종이다.


아프리카 알다브라 제도에 주로 서식하며 보통 수명이 80~120년 정도로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 사는 동물 가운데 하나다. 최고 225년까지 산 개체도 있었다고 학계에 보고되고 있다.


커다란 몸집과는 달리 얼굴은 귀여운 편이다. 초롱초롱한 눈과 동글동글한 얼굴은 아기처럼 사랑스럽다.


또한 막 태어난 알다브라코끼리거북은 성체의 거대한 크기와 다르게 골프공 크기 정도로 아주 작다.


인사이트inaturalist


인사이트noahsarkzoofarm


영상 속 사육사의 손바닥 위에 있는 알다브라코끼리거북은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은 새끼 거북이다.


녀석들은 애완용으로도 인기가 있는데 가격대는 300만 원이 넘는다고 알려졌다.


현재 지구상에 약 22만 마리의 알다브라코끼리거북이 남아있고, 그중 15만 마리는 알다브라 제도에 서식하고 있다. 


YouTube 'JayPrehistoricPets'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