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복 입고 '제로투'댄스 추는 영상 하나로 떡상한 키 170cm '07년생 여중생' 유튜버 (영상)

인사이트Instagram 'dai_n0320'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걸그룹 커버 영상을 올리고 있는 2007년생 유튜버 이다인 양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2021년 2월 14일 첫 영상을 올린 다인 양은 단 5개월 만에 구독자 5만 명을 달성했다. 공개된 영상은 19개뿐이지만 누적 조회수는 7월 16일 기준 957만 회를 기록 중이다.


최근에는 기말고사가 끝난 기념으로 학교에서 교복을 입고 춘 제로투 댄스 영상이 게재됐다. 지금까지 공개된 제로투 댄스 중 가장 포인트를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보통 유튜버 혹은 아프리카TV BJ들은 음악에 맞춰 엉덩이를 좌우로 흔드는 동작을 하는데 다인 양은 삽입된 베트남 곡 '하이 풋 헌'(Hai Phút Hơn) 비트에 맞춰 통통 튀는 동작을 제대로 선보인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다인이다인'


여기에 중학교 2학년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피지컬 또한 누리꾼들의 시선을 끄는 포인트 중 하나다. 


공개된 프로필 상으로 다인 양은 172cm에 52kg으로 한눈에도 길고 날씬한 몸매를 뽐낸다. 그래서인지 춤을 출 때 동작 하나하나가 주는 임팩트가 크다. 


173만 조회수를 기록한 있지 '마.피.아 인 더 모닝(마.피.아. in the morning)' 커버 영상에서 다인 양은 마치 있지의 멤버처럼 느껴질 정도로 정확한 안무를 선보인다. 


이런 탓에 K-pop 영상을 찾아보다가 추천 영상에 있는 다인 양의 영상을 보고 팬이 된 외국인 누리꾼들도 많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다인이다인'


더욱 놀라운 점은 다인 양이 커버한 댄스가 누군가의 지도를 받은 것이 아니라 혼자 연습을 통해 나왔다는 것. 


여기에 엘리베이터 앞에서 찍은 영상은 다인 양의 트레이드마크로 자리 잡았다.


다인 양은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며 팬들과 소통하고 있는 중이다. 사진 속에서도 다인 양은 앳된 얼굴에 우월한 피지컬을 자랑한다. 


누리꾼들은 "벌써부터 팬들 사이에서 팔척베이비라고 불리는 거 상상됨", "07이라고? 비율 무슨 일이야?", "크면 꼭 데뷔해 줘~ 진짜 벌써부터 찐팬 됐어"라며 다인 양을 향한 기대와 애정을 아끼지 않는 중이다. 


YouTube '다인이다인'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