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19일) 가을 오기 전 마지막 발악하는 여름 때문에 '폭염' 계속된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는 월요일인 내일(19일)은 전국 하늘이 맑겠고 햇볕이 강하게 내리쬐겠다.


18일 기상청은 내일(19일)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이 맑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만 남부 지방에는 높은 구름이 많겠다.


강원 영동과 경상도는 남해 동부 해상에서 동해상으로 이어진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구름이 많은 가운데 낮부터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질 수 있다고 예보됐다.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1도, 인천 22도, 춘천 20도, 강릉 21도, 대전 21도, 대구 23도, 부산 25도, 전주 21도, 광주 21도, 제주 24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32도, 인천 30도, 춘천 30도, 강릉 29도, 대전 31도, 대구 32도, 부산 30도, 전주 31도, 광주 31도, 제주 30도다.


대기질은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는 대체로 청정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이날은 대기 확산이 원활해 대기 상태가 대부분 '보통'~'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내일까지 동해안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방파제나 해안 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다"며 "해안가 안전사고와 침수피해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