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별자리로 보는 5월 넷째 주 당신의 연애 운세···"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진다"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5월 넷째 주(20일~26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KBS2 '쌈 마이웨이'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사실 나 그래도 네가 보고 싶었어. 보고 싶어서 미칠 뻔했어.


여기서 만난 사람들, 커피가 맛있는 찻집.


즐거운 일도 많지만 가끔 네 생각이 날 땐 조금은 미안했었어.


- 브로콜리 너마저 - 편지 中


몸이 멀어져도 항상 마음만은 함께 있다는 다짐은 생각보다 지키기 어려운 말이다. 실제 많은 커플들이 '장거리 연애'에 지쳤다고 호소할 정도.


피치 못할 사정이 아니라면 사랑하는 사람을 자주 보도록 하자. '사랑한다'는 말도 돌리거나 숨기지 말고 직설적으로 표현하도록 하자.


지금 사랑하는 사람을 당신 곁에 두기 위해서는 당신의 진심이 필요하다.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는 오늘(20일), 당신의 곁에 있는 연인의 의미를 깨닫길 바라면서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5월 넷째 주(20일~26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연애의 온도'


◆ 물병자리 (1. 21 - 2. 18) : 좋게 좋게


무슨 일이든 좋게 좋게 해결해야 한다. 뜻대로 일이 풀리지 않는다고 언성을 높이지 말자. 매사에 적당히 양보하고 만족하는 게 좋다. 조금 돌아가도 목적지에만 도착하면 된다.


싱글이라면 당당하고 자신 있게 행동하자. 다른 사람들에게 얕잡아 보이거나 약한 모습 보이지 말자. 커플들은 사소한 말실수에 주의해야겠다. 말 한마디를 하더라도 상대방을 생각해 주는 게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풍족한 한 주가 되겠다. 가볍게 쇼핑이나 외식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주위 사람들에게 한 턱 내는 것도 좋다. 다른 사람들에게 한번 점수를 따보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5, 26택배펜션, 리조트블랙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솔직하게


사람들을 대할 때에는 솔직하고 정직한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 거짓이나 변명으로 위기를 모면하려고 하지 말자. 실수나 잘못이 있다면 깨끗이 인정하는 게 좋다. 실수를 인정한다고 당신의 자존심이 상하는 게 아니다. 누구나 실수나 잘못을 하기 마련이다.


애정운은 아주 좋은 시기다. 커플들은 적당히 분위기를 리드해 보도록 하자. 말 한마디를 해도 상대방이 빵빵 터질 것이다. 싱글들은 미팅이나 사람들이 많은 자리에 나가보도록 하자. 자기 자신에 대해 자신감을 갖는 게 좋다. 다른 사람과 비교당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자.


금전적으로는 들어오는 돈보다 나가는 돈이 많겠다. 예상하지 못한 돈이 나가거나 목돈이 필요할 수도 있다.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면 혼자서 끙끙 앓거나 고민하지 말고 가까운 사람을 통해 해결하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3, 24보조배터리패스트푸드점바이올렛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우리 연애의 이력'


◆ 양자리 (3. 21 - 4. 19) : 행운의 여신이 함께


이번 주는 직장운도 좋고, 시험운과 애정운도 좋다. 무슨 일이든 막힘없이 시원하게 풀리는 한 주가 되겠다. 평소에 마음먹었던 일이 있다면 한번 도전해 보자. 행운의 여신이 함께 하니,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싱글이라면 연인의 마음을 잘 살피도록 하자. 상대방의 분위기에 맞춰서 눈치껏 행동하는 게 좋다. 커플에게는 새로운 사람이 나타날 수 있다. 구관이 명관이니, 괜히 한 눈 팔지 말자.


재물에 있어서도 만족스러운 한 주가 될 것이다. 좋은 기회가 찾아오거나 의외의 행운을 잡을 수 있다. 다만 아무런 노력 없이 뭔가를 얻으려고 하지는 말자. 행운이란 노력하는 사람들에게만 찾아온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1, 25피로회복제기차역그린


◆ 황소자리 (4. 20 - 5. 20) : 고민 해결


이번 주는 고민하던 일이나 문제가 깨끗이 해결되겠다. 그만큼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겠으니 잠시 모든 것을 잊고 푹 쉬도록 하자. 주말이나 휴가를 이용해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다. 잠깐의 휴식이 새로운 활력을 불러올 것이다.


커플들은 연인 옆에 붙어 있도록 하자. 거리가 멀어지면 그만큼 사이가 멀어질 수 있다. 싱글이라면 모임이나 약속에 빠지지 말자. 기대하지 않았던 자리에서 의외의 인연을 만날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도 특별히 걱정할 일들이 없겠다. 평소의 씀씀이만 그대로 유지하자. 친구들과 모임이나 약속을 잡아보는 것도 좋다. 어쩌면 기분 좋은 소식을 듣게 될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2, 23커피맛집핑크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불행 끝, 행복 시작


이번 주는 거칠 것이 없는 한 주가 되겠다. 탁 트인 고속도로를 달리는 듯한 시기가 될 것이다. 직장운과 학업운도 좋고, 애정운도 아주 좋다. 불행 끝, 행복 시작이란 말을 실감할 수 있을 것이다.


싱글이라면 내키지 않는 자리는 피하도록 하자. 억지로 나가봐야 괜히 기분만 상하게 된다. 커플이라면 적당히 분위기를 띄우는 게 좋겠다. 데이트를 하더라도 좀 더 가볍고 밝은 분위기를 연출해 보도록 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여유로운 시기라고 할 수 있다. 통장에 차곡차곡 재물이 쌓이게 된다. 다만 쉽게 들어온 돈이라고 아무렇게나 쓰지 말자. 과소비나 충동구매는 피하는 것이 좋겠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3, 26스마트폰주점하늘색


◆ 게자리 (6. 22 - 7. 22) : 단순하게


무슨 일이든 쉽고 단순하게 처리하는 게 좋다. 별것도 아닌 일로 너무 깊게 고민하지 말자. 가장 단순한 선택이 정답인 경우도 많다. 마음이 가는 대로, 당신의 직감에 따라서 움직여 보자.


커플들은 좀 더 직설적으로 표현하는 게 좋겠다.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솔직하게 표현하자. 괜히 말을 돌리거나 헷갈리게 해서는 안 된다. 싱글들도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게 드러내야 한다. 연애는 머리가 아니라 가슴으로 하는 것. 일단은 벌여놓고 나서 나중에 생각하도록 하자.


이번 주는 재물운도 좋고, 명예운도 아주 좋다. 돈 때문에 고민하던 분들도 한숨 돌릴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너무 방심하거나 마음을 놓지는 말아야 한다. 충동구매나 목돈이 들어가는 일은 피하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2, 26도시락쇼핑몰카키색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도깨비'


◆ 사자자리 (7. 23 - 8. 22) : 마인드 컨트롤


자신의 감정과 기분을 잘 다스려야 하는 시기다. 기분 상하는 일이 있어도 겉으로 티 내지 말자. 상대방에게 짜증을 부려봤자 결국엔 당신만 손해다. 골치 아픈 일이나 피곤한 사람은 그냥 피하도록 하자. 괜히 부딪히거나 이기려고 하면 안 된다.


싱글들은 자신의 주관을 확실히 하는 게 좋다. 괜히 분위기에 휩쓸리거나 남의 말에 흔들리지 말자. 자신의 짝은 자신이 선택하는 게 좋다. 커플이라면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도록 하자. 상대방에게 믿음과 신뢰감을 심어주는 게 좋겠다.


이번 주는 돈이나 재물에 너무 연연하지 말자. 재물을 좇을수록 오히려 재물이 멀어질 수 있다. 성공이 불확실한 일이나 투기적인 일도 피해야겠다. 욕심을 부리면 오히려 가진 것도 잃을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2, 23목걸이번화가레드


◆ 처녀자리 (8. 23 - 9. 23) : 일희일비하지 말고


작은 일에 일희일비하지 말고 대범하게 행동해야 한다. 매사에 침착하고 냉정한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특히 감정적인 말이나 행동은 삼가도록 하자. 웬만한 일들은 가볍게 웃어넘기는 게 좋겠다. 사람들에게 당신의 배포와 아량을 보여주도록 하자.


커플들에게는 새로운 사랑이 나타날 수 있다. 한동안 두 사람 사이에서 고민할 수도 있다. 두 사람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더라도 너무 신경 쓰지 말자. 중요한 것은 바로 당신의 행복이다. 싱글들은 적당히 밀당을 하는 게 좋겠다. 상대방이 마음에 들더라도 너무 끌려다니지 말자.


금전적으로는 비교적 평온한 한 주라고 할 수 있겠다. 아주 여유롭지는 않더라도 걱정할 일도 없겠다. 여유 시간을 이용해 투잡이나 알바를 알아보는 것도 좋다. 당신의 남는 시간과 능력을 잘 활용해 보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2, 24시계피트니스센터네이비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남자친구'


◆ 천칭자리 (9. 24 - 10. 22) : 미소를 유지해야


언제 어디서든 여유와 미소를 잃지 말자. 여유를 가져야 그만큼 일이나 공부가 잘 풀린다. 듣기 싫은 소리는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리도록 하자. 괜히 다른 사람들의 말에 예민하게 굴면 좋지 않다.


싱글들은 가까운 주변을 잘 살펴보도록 하자. 인연이란 의외로 가까운 곳에 있기 마련이다. 커플들은 초심으로 돌아가는 게 좋다. 연애 초기의 설렘과 감정을 되찾아 보도록 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다소 기복이 있는 한 주가 될 수 있겠다. 또한 예상하지 못한 지출이 발생할 수도 있다. 밖으로 나갈 때는 약간의 비상금을 마련해 가도록 하자. 갑자기 현금을 써야 할 일이 생길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0, 23마스크팩편의점화이트


◆ 전갈자리 (10. 23 - 11. 22) : 투덜대지 말고


이번 주는 말을 아껴야 하는 시기다. 특히 사람들이 많이 모인 곳에서는 언행에 주의하도록 하자. 불필요한 말이나 행동은 삼가는 게 좋다. 술자리에 가게 되더라도 과음은 삼가야 한다. 괜히 말 한마디 잘못했다가 곤욕을 치를 수 있다.


커플들에게는 즐거운 일들이 많이 생기겠다. 오래 사귄 커플이라면 프러포즈를 받을 수도 있다. 싱글들은 좀 더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도록 하자.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먼저 다가서는 게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여유로운 한 주라고 할 수 있다. 나가는 돈도 많지만 그만큼 들어오는 것도 많겠다. 여윳돈이 생긴다면 통장에 차곡차곡 모아두도록 하자. 들어오는 대로 다 쓰고 다니는 행동은 삼가야 한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1, 24이메일대중교통옐로우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위대한 유혹자'


◆ 사수자리 (11. 23 - 12. 24) : 남들을 부러워하지 말고


다른 사람들을 부러워하거나 질투하지 말자. 현재 자신의 처지에 만족할 줄 알아야 한다. 괜히 주눅 들거나 피해 의식을 느끼지 않는 것이 좋다. 당신은 엑스트라가 아니라 주인공이다. 자기 자신에 대한 자부심을 갖도록 하자.


싱글들은 이상형의 사람을 만날 수 있겠다. 너무 서두르지 말고 조금씩 다가가도록 하자. 급하게 접근하면 상대방이 달아날 수도 있다. 커플이라면 상대방의 생각도 존중해야 한다. 서로 존중해 줘야 좋은 관계가 지속될 수 있다.


경제적으로는 비교적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되겠다. 생각지도 않은 재물이나 용돈이 생길 수 있다. 평소에 갖고 싶었던 것들을 사보는 것도 추천한다. 새로운 신상이나 액세서리를 한번 구매해 보도록 하자. 돈이란 이런 데에 쓰라고 있는 것.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0, 23카메라도서관, 학원그레이


◆ 염소자리(12. 25 - 1. 20) : 과거는 이제 그만


지난 일이나 과거에 너무 미련을 갖지 말자. 이미 흘러간 일들은 빨리 잊는 게 좋다. 이제는 당신의 현재와 미래만 생각하자. 새로운 마음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커플들은 상대방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시기다. 시간을 내어 연인과 많은 대화를 나눠 보자. 상대방의 생각이나 고민을 들어보는 게 좋겠다. 싱글이라면 새로운 사람이 들어올 자리를 마련해 두도록 하자. 이미 떠나간 사람은 빨리 잊는 게 좋다.


이번 주는 재물과 명예가 당신과 함께 할 것이다. 좋은 기회를 잡거나 반가운 소식이 들려올 수도 있다. 다만 너무 풀어지지 말고 적당한 긴장을 유지하자. 이런 때일수록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한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2, 26선글라스영화관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