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별자리'로 알아보는 당신의 5월 셋째주 운세

5월 셋째주(15일~21일) 각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

gettyimageBank


[인사이트] 배수람 기자 = 길게만 느껴졌던 황금연휴가 훌쩍 지나고 5월도 어느덧 절반이 지났다. 이번 주 운세를 알아보고 늘어진 마음을 팽팽하게 당겨보자.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5월 셋째주(15일~21일) 별자리별 운세를 정리해봤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물병자리 (1. 20 - 2. 18) : 과거는 이제 그만


지나버린 일이나 과거에 더 이상 신경 쓰지 말자. 돌이킬 수 없는 일은 이제 잊어야 한다. 지난 과거가 당신의 발목을 잡게 해서는 안 된다. 이제는 당신의 현재와 미래에만 집중하자.


커플들은 연인과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눠보자. 일상 이야기 보다는 마음 속 고민이나 생각을 나누는 것을 추천한다. 싱글이라면 연상 연하 커플이 되어보는 것도 좋다. 연상 연하 커플이 의외로 관계를 오래 이어나가는 경우가 많다.


이번 주는 재물운과 함께 명예운도 좋은 한 주다. 금전도 얻고, 이름도 알리니 일거양득의 시기라 하겠다. 다만 쉽게 들어온 것은 쉽게 나갈 수 있으니 주의하자. 얻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키는 것은 더욱 중요한 법이다.


행운의 날짜행운의 물건행운의 장소행운의 색상
16, 20SNS대중교통오렌지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실천이 필요해


당신의 머리 속에 있는 생각을 이제 행동으로 옮겨 보자. 아무리 좋은 계획이라도 실천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 가만히 앉아서 다른 사람들을 부러워하지 말자. 노력과 시간을 투자해야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주는 애정운이 아주 좋은 시기다. 다만 커플들은 삼각관계에 휘말릴 수 있으니 주의하자. 싱글이라면 적극적으로 당신의 짝을 찾아보자. 이번 주를 놓친다면 한동안 솔로로 지내야 할 수도 있다.


금전적으로는 걱정할 것이 없는 한 주다. 다만 갑작스러운 지출에 주의하자. 특히 다른 사람들로 인해 돈이 나가지 않도록 하자. 당신이 가진 돈을 사람들에게 자랑하지 않는 것이 좋다.


행운의 날짜행운의 물건행운의 장소행운의 색상
15, 21향수카페옐로우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양자리 (3. 21 - 4. 19) : 자만하지 않기


이번 주는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 매사에 자만하지 말고 겸손한 모습을 보여야 한다. 또한 사람을 대할 때에도 예의를 잘 갖추는 것이 좋다. 당신보다 어린 사람이라 하더라도 함부로 대하지 말자.


싱글들은 적극적으로 당신의 짝을 찾아보자. 가까운 친구에게 소개팅을 부탁해보는 것도 좋다. 커플이라면 상대방을 구속하려고 해서는 안 된다. 상대방의 사생활에 너무 간섭하지 않도록 하자.


경제적으로는 최대한 절약하는 것이 좋다. 어느 정도 여유가 있더라도 함부로 쓰고 다니지 않도록 하자. 돈을 쓸 때에는 꼭 필요한 곳에만 쓰도록 하자. 어렵게 들어온 재물이 쉽게 나가지 않도록 말이다.


행운의 날짜행운의 물건행운의 장소행운의 색상
15, 19주점네이비



◆ 황소자리 (4. 20 - 5. 20) : 시작이 중요해


이번 주는 무슨 일이든 시작을 잘 해야 한다. 시작이 좋아야 과정도 편하고, 결과도 좋기 마련이다. 준비가 부족한 일은 시간을 두고 천천히 시작하자. 조급하게 서두르다 보면 안한 것만 못할 수 있다.


커플들은 연인과 조금 떨어져 있도록 하자. 당길 때는 당기더라도 풀어줄 때는 풀어주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가까운 곳에 당신의 인연이 있다. 먼 곳에서 짝을 찾지 말고 가까운 곳에서 찾아보자.


재물에 있어서는 서서히 상승 곡선을 그리는 시기다. 돈 문제로 고민하던 분들도 한숨 돌릴 수 있을 것이다. 다만 급하게 돈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 미리 대비하자. 조금씩이라도 돈을 모아 여윳돈을 마련해 두는 것이 좋다.


행운의 날짜행운의 물건행운의 장소행운의 색상
17, 19명함쇼핑몰그레이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작은 배려


이번 주는 작은 정성과 배려가 행운을 가져오는 시기다. 너무 큰 일만 생각하지 말고 작은 일에도 관심을 가져보자. 잠시 시간을 내어 주변 사람들을 챙겨보는 것도 좋다. 당신의 작은 정성에 누군가 감동할 지도 모른다.


커플이라면 적극적으로 애정 표현을 하자. 마음도 중요하지만 때로는 표현하는 것도 중요한 법이다. 싱글들은 소개팅보다는 미팅에 나가보자. 사람이 많이 모인 곳에서 당신의 매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평온한 한 주가 될 것이다. 크게 여유롭지는 않더라도 그리 걱정할 일도 없다. 시간이 된다면 투잡이나 아르바이트를 시작해 보는 것도 추천한다. 작은 금액이라고 무시하지 말고 수입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행운의 날짜행운의 물건행운의 장소행운의 색상
18, 20커피산책로베이지



◆ 게자리 (6. 22 - 7. 22) : 공사 구분


감정적인 모습보다는 이성적인 태도가 필요한 시기다. 하고 싶은 말이 있더라도 때와 장소를 잘 구분하자. 특히 사적인 일과 공적인 일을 잘 구분해야 한다. 넘길 것은 넘기더라도 짚을 것은 짚고 가자.


커플이라면 살짝 권태기에 접어들 수 있다. 서로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필요한 시기라 하겠다. 싱글이라면 우연한 기회에 만나는 이성에게 주목하자. 생각지도 못한 장소에서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금전적으로는 기대하지 않은 재물이 들어올 수 있다. 예상 밖의 재물이 들어온다면 잘 챙겨두도록 하자. 여유가 있을 때에 미리 없을 때를 대비해야 한다. 돈이 생겼다고 함부로 쓰고 다니면 나중에 후회할 수 있다.


행운의 날짜행운의 물건행운의 장소행운의 색상
18, 21맛집바이올렛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자자리 (7. 23 - 8. 22) : 사람들과 어울려야


주위 사람들과 어울리며 함께 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것이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더라도 낯을 가리거나 부끄러워하지 말자. 어쩌면 당신에게 좋은 친구나 조력자가 될 수도 있다.


짝사랑을 하고 있는 싱글이라면 이제 고백해야 할 때다. 마음을 졸이는 사이에 그 사람을 누군가에게 빼앗길지도 모른다. 커플이라면 적극적으로 애정을 표현하자. 당신의 마음을 상대방에게 솔직하게 보여주자.


이번 주는 재물운과 직장운이 좋은 한 주다. 적극적으로 재물을 늘릴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자. 직장인이라면 이직을 하거나 스카우트 제의를 받을 수도 있다. 좋은 기회라고 생각된다면 놓치지 말고 잡도록 하자.


행운의 날짜행운의 물건행운의 장소행운의 색상
18, 19비타민음료영화관블랙



◆ 처녀자리 (8. 23 - 9. 23) : 솔직한 태도


사람을 대할 때에는 솔직한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당신의 속마음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자. 거짓말이나 변명을 하면 나중에 후회할 수도 있다. 상대방에게 당신이 믿을 만한 사람이라는 인상을 심어주자.


싱글이라면 넉넉한 마음의 사람을 찾아보자. 당신을 감싸줄 수 있는 포근한 사람을 찾는 것이 좋다. 커플들은 내키지 않으면 데이트를 미루도록 하자. 억지로 데이트에 나갔다가 마음만 상할 수도 있다.


금전적으로는 다소 기복이 있는 한 주가 될 것이다. 갑자기 큰 돈이 나가거나 목돈이 필요할 수도 있다.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면 가까운 사람에게 도움을 청해보는 것도 좋다. 혼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다가 되레 문제가 커질 수도 있다.


행운의 날짜행운의 물건행운의 장소행운의 색상
16, 21간식미용실핑크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천칭자리 (9. 24 - 10. 22) : 변화가 필요해


당신의 일과 생활에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기다. 당신의 부족한 점이나 모자란 부분을 채워보는 것도 좋다. 특히 다른 사람과의 경쟁에서 뒤처지는 일이 없도록 하자. 남보다 부족한 점이 있다면 이 기회에 채워보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당신의 이상형을 만날 수 있는 때다. 이성을 만날 기회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나가보자. 커플들은 연인과의 관계가 한층 돈독해질 것이다. 연인과 자주 만나 데이트를 즐겨보자.


경제적으로는 현 상태에 만족하며 지내야 한다. 최대한 당신의 수입에 맞춰서 생활하자. 재물운이 정체되어 있으니 섣불리 움직여서는 안 된다. 지금은 거둬들이기 보다는 씨를 뿌리는 시기로 생각하자.


행운의 날짜행운의 물건행운의 장소행운의 색상
16, 18복권서점블루



◆ 전갈자리 (10. 23 - 11. 22) : 다른 사람을 챙겨야


당신보다는 남을 위해 일해야 하는 시기다. 사람들에게 받으려 하기 보다는 먼저 베풀도록 하자. 주위에 어려운 사람이 있다면 먼저 나서서 도와주는 것이 좋다. 평소에 베풀어둬야 나중에 돌려받을 수 있는 법이다.


싱글들은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는 시기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놓치지 말고 잡도록 하자. 커플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연인의 편에 되어 주자. 상대방이 잘못한 일이 있더라도 먼저 감싸주는 것이 좋다.


이번 주는 재물에 대해 너무 신경 쓰지 않도록 하자. 너무 돈에 연연하다 보면 사람들과 멀어질 수 있다. 아낄 때는 아끼더라도 써야 할 때는 쓰도록 하자. 일자리나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분들은 주변의 소개를 받는 것이 좋다.


행운의 날짜행운의 물건행운의 장소행운의 색상
16, 20스마트폰관공서카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선택을 잘 해야


선택에 있어서 신중을 기해야 하는 시기다. 한 순간의 선택이 많은 것을 좌우할 수 있다. 특히 중요한 결정은 당신이 직접 내리도록 하자. 다른 사람의 조언을 듣는 것은 좋지만 최종 결정은 당신이 해야 한다.


싱글들은 솔로 탈출에 좋은 시기다. 미팅이나 소개팅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나가보자. 커플이라면 자주 데이트를 하는 것이 좋다. 연인에게 다른 사람이 생길 수도 있으니 항상 가까이 두도록 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될 것이다. 기대하지 않은 재물이나 용돈을 얻을 수도 있다. 특히 직장이나 아르바이트를 구하기에도 좋은 시기다. 다만 근무 시간이나 급여 조건 등은 꼼꼼하게 따져보자.


행운의 날짜행운의 물건행운의 장소행운의 색상
15, 21선물도서관루비


◆ 염소자리(12. 25 - 1. 19) : 있는 듯 없는 듯


있는 듯 없는 듯, 조용히 자리를 지켜야 하는 시기다. 가능하면 당신을 드러내는 행동은 피하도록 하자. 자칫 윗사람 눈에 띄면 골치 아픈 일을 떠안을 수 있다. 친구나 동료로 인해 고생할 수도 있으니 적당히 피해가자.


커플이라면 적당한 밀당이 필요한 시기다. 상대방의 마음에 적당한 질투심과 경쟁심을 심어주자. 싱글이라면 이성에게 첫인상을 잘 심어야 한다. 차분하면서도 예의바른 모습으로 상대방에게 어필해 보자.


재물에 있어서는 걱정할 것이 없는 한 주다. 가만히 있어도 수중에 돈이 쌓이는 시기라 하겠다. 혹시 받아야 할 돈이 있다면 연락해 보자. 오랜 시간 받지 못했던 돈을 돌려받을 수도 있다.


행운의 날짜행운의 물건행운의 장소행운의 색상
16, 18택배편의점블루


배수람 기자 baebae@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