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18'서 손흥민 뽑은 외국인들이 보인 반응

인사이트YouTube 'somtra'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세계 4대' 윙어이자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에이스인 손흥민이 게임에서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유튜브에서는 게임 '피파 18'(FIFA 18)을 콘텐츠로 방송하는 해외 트위치 스트리머들을 모은 영상이 관심을 끌고 있다.


해당 영상에는 자신의 팀원으로 손흥민을 뽑고 세상을 다 얻은 듯 기뻐하는 스트리머들의 모습이 담겨 있다.


이들은 손흥민의 이름이 드러나기 전 '태극기'를 보자마자 소리를 지른다. 손흥민의 이름과 얼굴을 확인한 뒤에는 기쁨을 숨기지 않고 크게 웃는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somtra'


주황색 티셔츠를 입은 스트리머는 꿈이 아니라는 사실을 확인하고 싶은 듯 찬물을 머리에 뿌리기까지 한다. 


심지어 눈물을 흘리는 스트리머도 있다.


그만큼 손흥민의 실력이 뛰어나고, 그 실력이 게임에 반영돼 활용가치가 높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실제 피파 18에서 손흥민은 '양발 사용'과 '빠른 스피드'가 특징이다. 게임 특성상 발이 빠르고, 양발을 능숙하게 하는 선수일수록 좋다. 또한 손흥민은 '스피드', '슈팅', '드리블' 능력치의 밸런스가 뛰어나 인기가 좋다.


인사이트YouTube 'somtra'


한편 영상 속 장면들은 '인폼 카드'(inform card)를 뽑고 난 뒤 선수가 등장하는 장면이다.


인폼 카드느 피파 18 제작사 EA스포츠가 매주 실제 리그에서 활약한 23명의 선수를 선정해 만드는 것이며, 플레이어는 선정된 23명 중 1인을 무작위로 뽑을 수 있다.


이렇게 뽑힌 선수는 평소보다 능력치가 더 업그레이드된다.


YouTube


전준강 기자 june@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