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 '검은사막', '아르샤의 창 2018 시즌1' 사전 신청 시작

인사이트카카오게임즈


[인사이트] 황기현 기자 =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29일 '아르샤의 창 2018 시즌1'의 사전 신청을 시작했다.


'아르샤의 창'은 60레벨 이상 모험가 3인이 한 팀이 되어 진행하는 PVP(Player VS Player) 대전 이벤트다.


29일부터 4월 8일까지 사전 신청이 진행되, 대진표는 4월 11일에 발표한다. 예선전은 4월 14일과 21일에, 본선은 4월 28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아르샤의 창 2018년 시즌1'은 경기 룰과 맵을 새롭게 개편해 개최하는 만큼 모험가들 간 명승부가 기대된다.


아울러 전용 PC방에서만 생성 할 수 있었던 '프리미엄 캐릭터'가 앞으로는 일반 가정의 PC에서도 생성이 가능해진다.


이로 인해 모험가들의 클래스 선택의 폭이 넓어지게 되며, 그 동안 장비 구성이 부족해 참가를 망설였던 모험가도 '프리미엄 캐릭터'를 사용해 '아르샤의 창'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여기에 창고 NPC를 통해 창고를 열었을 때 다른 마을 창고를 볼 수 있고 수송도 가능하도록 이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으며 '환상마 디네'는 사막에서 속도 저하 효과를 없애는 등 모든 기술 사용이 가능하도록 능력치를 상향 조정했다.


이와 함께 금일부터 4월 12일까지 의상을 최대 25%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장바구니 할인 이벤트가 오픈되며 같은 기간 '2016년 고별전' 이후 판매가 종료되었던 의상도 재 판매한다.


또한 만우절 이벤트가 4월 5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게임 내 NPC '피스타치오'의 비밀상점에서는 만우절 특별 아이템이 판매된다.


여기에 양을 지키는 양치기 소년에 의해 등장하는 늑대를 저지하고 거대 늑대의 습격까지 모두 막아내면 남은 양의 수에 따라 아이템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양치기 소년' 이벤트도 열린다.


이 외에도 '글로벌 의상 디자인 공모전'의 글로벌 투표 페이지가 금일 공개되었다. 이번 투표는 글로벌 TOP 10을 선발하기 위한 것으로 오는 4월 2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검은사막'은 2014년 12월 한국 오픈베타서비스를 시작해 북미, 유럽, 일본, 러시아, 대만 등 세계 각 지역에서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으며, 론칭 이래 꾸준한 클라이언트 용량 및 사양 최적화를 통해 노트북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할 만큼의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나아가 2018년에는 그래픽 및 사운드를 일신한 리마스터 작업을 통해 게임의 품질도 더욱 향상 시킨다는 계획이다.


'검은사막'의 '아르샤의 창 2018 시즌1' 사전 신청과 이벤트 및 '글로벌 의상 디자인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황기현 기자 kihyu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