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게릭병 이겨낸 '천재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의 명언 15

인사이트BBC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영국의 세계적인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이 향년 76세의 나이로 타계했다.


21세의 나이에 '루게릭병'을 진단받은 스티븐 호킹은 55년간 시한부 인생을 살아오며 우주론과 양자 중력 연구에 몰두했다.


뉴턴과 아인슈타인을 잇는 세계적인 물리학자 반열에 오른 스티븐 호킹은 폐렴으로 목소리까지 잃지만 특수장치를 이용해 끊임없는 연구를 거듭하며 현대 과학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기적 같은 삶 속에서 현대 과학의 발전을 주도해온 세계적인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이 남긴 명언을 모아봤다. 


명언을 통해 그가 우리에게 어떤 이야기를 하고 싶었는지 함께 고민해 보자.


인사이트연합뉴스


1. 고개를 들어 별을 보라. 숙여서 발을 보지 말라.


2. 여자, 그들은 완전한 미스터리다.


3. 지성은 변화에 적응하는 능력이다.


인사이트연합뉴스


4. 삶이 아무리 어렵게 보여도 거기에는 무엇인가 할 수 있는 일이 있고, 성공할 게 있다.


5. 자신의 아이큐를 뽐내는 놈들은 다 루저들이다.


6. 당신이 본 것에 의미를 부여하고, 무엇이 우주를 존재하게 했는지 호기심을 가져라.


인사이트연합뉴스


7. 과학은 이성의 제자이기도 하지만 낭만과 열정의 제자이기도 하다.


8. 우주의 기본적 법칙 중 하나는 완벽한 것이 없다는 것이다. 불완전함이 없다면 당신도 나도 존재하지 못할 것이다.


9. 일은 당신에게 의미와 목적을 제공한다. 일이 없다면 삶은 허전하다.


인사이트로이터 통신


10. 삶이 재미있지 않다면 비극일 것이다.


11. 당신이 늘 화를 내거나 불평한다면 사람들은 당신에게 시간을 내어주지 않을 것이다.


12. 우리의 관심을 지구 안에서 벌어지는 일에만 기울인다면 그것은 인간 정신을 제한하는 일이나 다름없다.


인사이트로이터 통신


13. 우리는 평균적인 항성의 마이너 한 행성 위에 사는 조금 발전된 원숭이 종족일 뿐이다. 그러나 우리는 우주를 이해할 수 있다. 그게 우리를 특별하게 만든다.


14. 셀럽으로 살아가는 것의 가장 힘든 점은 어디를 가든 나를 알아본다는 것이다. 선글라스와 가발은 별로 소용이 없다. 이놈의 휠체어가 어차피 다 드러내니까.


15. 어려움에도 해낼 수 있다, 나를 보라!


석태진 기자 taeji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