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손으로 결제하는 신개념 '핸드 페이' 서비스 도입

인사이트롯데시네마


[인사이트] 김희선 기자 = 생채정보 식별로 결제가 가능한 바이오 페이의 일환인 핸드 페이 서비스를 롯데시네마에서 경험할 수 있다.


13일 롯데시네마는 이날부터 월드타워 관에 핸드 페이(Hand Pay)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롯데카드 핸드 페이 서비스는 결제 시 전용 단말기에 손바닥을 올려 놓기만 하면 생체정보를 식별해 결제가 가능한 바이오 페이 서비스다.


핸드 페이 등록 고객은 별도로 현금이나 카드, 휴대폰도 소지할 필요가 없어 결제 편의성이 극대화되었다는 평가다.


인사이트롯데시네마


또한 기존처럼 카드를 직원에게 건네주고 결제 후 다시 돌려받는 절차가 없어져 결제 시간도 더욱 단축됐다.


핸드 페이 서비스는 롯데카드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을 위해선 손바닥 정맥 정보를 사전에 등록해야 한다.


정맥 정보 등록은 전국 55개 롯데카드센터에 방문하면 가능하고 모든 핸드 페이 가맹점에서 즉시 사용 가능하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롯데시네마


롯데시네마는 핸드 페이에 앞서 "LED 스크린을 도입한 'SUPER S관'이나 음파 통신 기술을 적용한 '바로 쿠폰' 등 높은 기술력을 영화 산업에 접목"했다고 밝혔다.


이어 사 측은 "더 나은 영화 관람 환경을 조성해 고객들에게 더욱 즐겁고 편리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핸드 페이 이용 가능 가맹점 및 등록 가능 롯데카드센터는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희선 기자 heeseo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