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워너원, '방탄·엑소' 제치고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 '1위' 등극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에서 워너원이 인기 그룹들 가운데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얻었다.

인사이트쎄씨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그룹 워너원이 인기 그룹들 가운데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얻었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그룹 워너원이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방탄소년단과 엑소가 각각 2, 3위로 이었다.


이는 지난 2월 9일부터 3월 10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인사이트Facebook 'bangtan.official'


3월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의 1위부터 10위는 워너원, 방탄소년단, 아이콘, 엑소, 세븐틴, 빅뱅, NCT, 비투비, 인피니트, 샤이니가 차지했다.


뒤를 이어 위너, 젝스키스, JBJ, 갓세븐, 슈퍼주니어, SF9, 빅스, 뉴이스트W, 아스트로 등이 자리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에 따르면 워너원은 최근 '약속해요'로 컴백하며 평판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브랜드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해 만들어진 지표다.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 지수의 경우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등을 측정할 수 있다.


인사이트YMC엔터테인먼트


김소영 기자 so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