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바이오, 비만 관리용 화장품 'BNLS' 러시아 진출한다

인사이트BNLS /  아리바이오


[인사이트] 김소연 기자 = 세계가 비만과의 전쟁을 선포한 가운데, 아리바이오가 비만 관리용 화장품을 선보였다.


9일 국내 바이오 기업 아리바이오가 비만 관리용 메조 의료 화장품 'BNLS'를 러시아에 진출시켰다고 밝혔다.


'BNLS'는 지방세포 억제는 물론이고 혈액과 림프 순환을 활성화해 분해된 지방 및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는 기존 병원에서 활용하는 메조 시술과 유사한 형태로 체중감량에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BNLS'는 현재 의료용 화장품 허가를 획득한 상태다. 별도의 안전성 검사를 거친 후에는 러시아 식약청으로부터 의약품 승인을 받을 수 있다.


러시아 식약청의 시판 승인 과정이 매우 까다로운 것을 고려할 때 이번 성과는 매우 고무적이다.


OECD 주요 국가 중 비만 인구 비율 4위에 이르는 러시아에서 본격적인 수출길이 열린다면 수출 규모는 약 1,000억원 정도가 될 것으로 예측된다.


한편 아리바이오는 그간 난치성 질환 치료를 위한 신약 개발, 줄기세포, 면역세포 치료제 개발을 비롯하여 기능성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여왔다.


최근에는 미국 FDA로부터 알츠하이머 치료제 임상시험 승인을 획득했으며 12개의 신약 파이프라인과 50여 개의 특허출원, 200여 건의 지식재산권 등록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인사이트아리바이오 공식 홈페이지


김소연 기자 soyeo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