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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소주 세계화' 나선다…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면세점 입점

소주 세계화를 위해 하이트진로는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면세점에 소주 제품을 입점하고, 관광객을 대상으로 참이슬 브랜드 홍보에 나선다.

인사이트하이트진로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소주 세계화를 위해 하이트진로가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면세점에 소주 제품을 입점한다.


15일 하이트진로는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면세점에 소주 제품을 입점하고, 관광객을 대상으로 참이슬 브랜드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가 이번에 입점하게 된 홍콩 첵랍콕 공항은 연간 이용객수가 3500만명에 이르며 주류 담배 판매 매장이 8곳이 있다.


지난해 11월 중국 CDFG(China Duty Free Group)가 면세점 운영권을 획득해 현재 부분 리뉴얼 공사를 진행 중에 있으며 오는 5월 그랜드 오픈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후레시',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 '일품진로' 등 대표 소주 제품들을 주요 판매처 5곳에 입점, 판매를 시작했다.


'참이슬 후레시',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은 15HKD(홍콩달러)에, '일품진로'(2본입)는 170 홍콩달러(HKD)에 각각 판매한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입점을 통해 홍콩을 방문한 관광객에게 참이슬 브랜드를 직접 체험하고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상무는 "국제공항 면세점은 다양한 나라의 관광객들이 방문해 제품을 구매하는 장소"라며 "브랜드 체험이 본국에서의 소비로 이어질 수 있는 중요한 판매처 중 하나로 홍보 장소로 제격"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세계 거점 공항의 면세점 입점을 추진하며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로서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국민 소주'서 세계인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은 하이트진로 '참이슬'영국 주류 전문지 '드링크스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참이슬'이 글로벌 증류주 브랜드 가운데 2016년 가장 많이 팔린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하이트진로, 술 못 마시는 '알쓰' 친구들과 마시기 딱 좋은 '써머스비 애플' 출시술을 못 마시는 일명 '알쓰 친구들과 부담없이 마실 수 있도록 하이트진로가 알코올 사이다 '써머스비'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