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시우민 겨냥해 '성희롱' 발언한 유튜브 씬님


YouTube 'ssin 씬님' 

 

[인사이트] 성보미 기자 = 뷰티 유튜버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씬님'이 난데없는 성희롱 발언으로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14일 유튜브 채널 'ssin 씬님'에는 유명 아이돌 엑소의 멤버 시우민의 메이크업을 따라하는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씬님은 시우민 메이크업을 한 얼굴로 일명 '연애 시뮬레이션' 컨셉의 콩트를 펼쳤다.

 

이 컨셉은 가상의 인물과 대화를 하며 다음 행동(대사)을 선택하는 일종의 PC게임에서 착안했다.

 


YouTube 'ssin 씬님' 

 

영상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부분은 씬님의 "우리 집에서 개불 먹고 갈래?", "내 자취방에서 우유 먹을래?"라는 대답 지문이 올라왔을 때의 장면이다.

 


 

'개불'과 '우유' 등은 성적인 내용을 담고 있으며 온라인상에서 다소 수위 높은 성적 농담을 주고받을 때 사용되고 있다.

 

게다가 특정 인물의 얼굴을 묘사한 상태에서 언급돼, "연예인을 대상으로 성희롱 발언한 것 아니냐"며 누리꾼들을 공분케 했다.

 


YouTube 'ssin 씬님' 

 

이에 대해 엑소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어떠한 입장도 밝히지 않고 있으나 누리꾼들의 분노는 쉽게 꺼지지 않았다.

 

결국 누리꾼들의 항의에 못이겨 씬님은 유튜브 자신의 채널에서 해당 영상을 삭제하고 이어 SNS에 사과글을 게재했다.

 

그녀는 "짧은 생각으로 자막을 썼던 점, 해당 가수분과 기분 나쁘셨을 팬분들께 정중하게 사과드립니다"라며 입장을 전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부적절했다"라는 반응과 달리 "나는 별로 기분 나쁘지 않았는데", "그냥 웃기려는 거 아닌가?" 등의 괜찮다는 반응도 있어 누리꾼들 사이에서의 논쟁도 예상되고 있다.

 

 

성보미 기자 bomi@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