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 싫어하는 사람들'이 모르는 오이의 장점 6가지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인사이트] 이별님 기자 = 오이는 아삭아삭한 식감과 상큼한 향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점을 지닌 채소다.


최근 페이스북에 '오이를 싫어하는 모임'이라는 페이지가 만들어지면서 오이에 '비호감'을 표출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오이를 싫어하는 모임'에 가입한 사람들은 대부분 선천적으로 오이를 먹지 못하는 체질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오이를 싫어하는 사람들 중에는 타고난 체질 때문에 오이를 싫어하는 것이 아닌 이들도 있다. 


본 글은 오이를 선천적으로 받아들일 수 없는 사람이 아닌, 오이를 별다른 이유 없이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오이의 장점을 설명하기 위해 작성됐다.


단순히 '그냥' 오이를 싫어하는 당신에게 오이의 놀라운 장점을 지금부터 소개하도록 하겠다.


1. 피부 미용 효과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오이가 피부 미용에 좋다는 사실을 아는 많은 사람들은 오이를 얇게 썰어 자신의 얼굴에 붙인다.


하지만 피부를 위해서라면 오이를 마사지용으로 사용하는 것보단 섭취하는 것이 더 좋다. 


오이는 불용성(물에 녹지 않는 성분)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또 피부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능을 지닌 것으로 알려진 콜라겐 성분도 들어있다.


2. 지방 함유량 '제로'


인사이트gettyimagesBank


대부분 사람들은 생각하는 것보다 오이에는 지방 함유량이 적다. 무려 0%다.


껍질을 벗기지 않은 오이 300g의 열량은 밥 한 공기의 10분의 1수준인 33kcal에 불과하다. 


탄수화물이 11g이 들어있고, 단백질과 섬유질이 각각 2g씩 함유돼있어 훌륭한 다이어트 식품이다. 


3. 갈증 해소 효과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오이의 96%는 수분이다. 따라서 오이에는 갈증 해소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이러한 갈증 해소 효능 덕분에 오이는 숙취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만들어 몸 안에 있는 노폐물들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데 도움을 준다. 


4. 찰떡궁합 식재료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오이는 과일처럼 단 맛이 있는 식품이 아니기 때문에 '별미' 소리를 듣지는 못한다. 


그러나 오이 특유의 밍밍한 맛은 다양한 식재료로 활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샐러드나 샌드위치에 곁들어 먹기도 하며 소금에 절여 피클이나 김치로 만들어 먹기도 한다.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분식 등 오이가 쓰이지 않는 요리는 없다.


5. 묵은 변비 해결


인사이트gettyimagesBank


많은 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식습관과 잦은 외식 때문에 변비 증상을 호소하고 있다. 


하지만 오이를 자주 섭취하면 변비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앞서 언급한 불용성 식이섬유는 피부 미용뿐만 아니라 활발한 장운동에도 효능이 있다. 


이외에도 오이에 함유된 무기질은 장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한다. 


6. 천연 구취 제거제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오이의 수분 성분은 수분을 공급해줌과 동시에 피 속에 있는 독소도 제거해준다. 


이는 입 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도 마찬가지다. 


오이를 얇게 썰어서 입 천장에 약 30초 정도 붙이고 있으면 입안의 박테리아가 박멸돼 입 냄새가 줄어든다.


이별님 기자 byul@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