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별자리'로 알아보는 당신의 이번주 운세 (1월 마지막주)

1월 마지막주(25일 ~ 31일) 각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전국적으로 매서운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새롭게 시작하는 이번 주 나의 운세는 어떻게 될까?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월 마지막주(25일 ~ 31일) 별자리 운세를 정리해봤다.

 



◆ 물병자리 (1. 20 - 2. 18​) : 순리대로 처리해야 하는 시기

 

안 되는 일에 매달리거나 억지로 해결하지 않는 것이 좋다. 편법을 쓰거나 꼼수를 쓰는 것도 피해야 한다. 모든 일을 정석대로 처리하고 원칙을 지켜야 한다. 지금 안 되는 일은 나중에 처리해도 늦지 않다.

 

싱글이라면 적극적으로 자신의 짝을 찾아 나서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조금 나이 차이가 있는 사람이 좋은 짝이다. 커플이라면 평소보다 연인을 자주 만나는 것이 좋다. 상대방에게 여유를 주면 무료함 때문에 한눈을 팔게 될지도 모른다.

 

돈과 관련한 일이라면 자존심을 지켜야 한다. 정당하지 않은 돈이라면 깨끗하게 포기하는 것이 좋다. 작은 이익에 사로잡혀 큰일을 그르치지 않도록 주의하자. 일자리를 구할 때도 꺼림칙한 조건이라면 다른 자리를 알아보는 것이 낫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6, 31

이어폰

베이커리

블루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스트레스에 주의해야 하는 시기

 

자신의 처지나 주변 상황으로 인해 압박을 받게 되는 시기다. 스트레스가 늘어나고, 사소한 일에도 짜증 날 수도 있다. 가능하면 밖으로 다니면서 재미난 일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부담 없이 만날 수 있는 친구나 주변 사람을 찾아보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싱글이라면 우연한 자리에서 만나는 사람을 주의해야 한다. 술자리에서 만나게 되는 사람은 특히 조심 또 조심하자. 커플이라면 상대방에게 너무 솔직한 모습을 보여서는 절대 안 된다. 애정에서는 적당한 내숭과 포장이 필수라는 사실을 명심하자.

 

재물에서는 다소 기복이 심한 한 주가 되겠다. 여유가 생겼다 싶으면 다시 부족해지는 상황이 반복된다. 돈 문제로 스트레스받지 말고 편안한 마음으로 한 주를 보내자. 마음에 여유가 있어야 재물도 들어오기 마련이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30, 31

향수

도서관

화이트

 

 

◆ 양자리 (3. 21 - 4. 19) 눈치 보지 말고 즐겨야 하는 시기

 

주변 사람들의 시선을 의식하지 말고 마음껏 즐겨야 한다. 괜히 주변 눈치를 보느라 주눅이 들 필요 없다. 그동안 하고 싶었던 일이 있다면 이번 주에 저질러 보는 것이 좋다. 다만 놀 때는 놀더라도 해야 할 일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진도가 더딘 커플이라면 확실하게 진도를 나가도록 해야 한다. 두 사람의 관계를 업그레이드하기에 더없이 좋은 한 주이기 때문이다. 싱글이라면 말이 많은 사람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말이 많으면 그만큼 실속 없는 사람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이번 주는 다른 사람들과 돈거래를 삼가해야 한다. 좋은 마음에 선심을 썼다가 오랫동안 마음고생을 할 수 있다. 꼭 도와줘야 하는 사람이라면 빌려주고 잊어버려야 한다. 가벼운 횡재운도 있으니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5, 27

장갑

서점

레드

 

 

◆ 황소자리 (4. 20 - 5. 20​) : 적당한 타협이 필요한 시기

 

이번 주는 적당한 타협과 조율이 필요한 시기다. 너무 잘하려고 하거나 욕심을 부려서는 안 된다. 과하지도 않고, 모자라지도 않는 선에서 움직이는 것이 좋다. 특히 회의나 토론 시에 지나치게 주장을 고집하는 것은 피하도록 하자.

 

커플이라면 평소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해 보는 것은 어떨까. 옷이나 액세서리를 바꿔보는 것도 좋고, 데이트 장소를 바꿔보는 것도 좋다. 싱글이라면 상대방의 첫인상에 주의해야 한다. 겉으로 보이는 모습에 현혹되지 말고, 그 사람의 내면을 살펴야 한다.

 

재물에서는 작은 즐거움이 이어지는 한 주가 될 것으로 보인다. 크지는 않더라도 금전적인 행운이 찾아온다. 혹시라도 여유가 된다면 평소에 사고 싶었던 것들을 사보자. 자신에게 투자하는 만큼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8, 30

비타민

맛집

베이지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결정은 천천히 내려도 늦지 않는 시기

 

결정을 내려야 할 일이 있다면 시간을 두고 천천히 검토해야 한다. 즉흥적인 결정이나 판단은 머지않아 후회를 불러올 수 있다. 누가 보채거나 재촉하더라도 신경 쓰지 말고 자신의 페이스를 유지해야 한다. 특히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기분이 꿀꿀한 상태라면 아예 일을 손에서 놓는 것도 좋다.

 

커플이라면 상대방에게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하지 말아야 한다. 상대방에게 기대면 기댈수록 상대방이 부담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싱글이라면 미팅보다는 소개팅을 해보는 것이 좋다. 이런저런 조건을 따지기보다는 자신의 느낌을 우선적으로 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금전적으로는 들어오는 것보다 나가는 것이 많아지는 시기다. 월급이나 급여가 들어오기 무섭게 빠져나갈 수 있다. 어차피 나가야 할 돈이라면 너무 신경 쓰지 말자. 항상 남는 장사를 할 수는 없는 법이니 적자가 나더라도 그러려니 하는 것이 좋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30, 31

가죽액세서리

대형마트

블랙

 

 

◆ 게자리 (6. 22 - 7. 22) : 함께 어울려야 하는 시기

 

주변에 자신을 해코지하려는 사람이 없는지 잘 살펴봐야 한다. 누군가 나와 주변 사람을 이간질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쉬는 시간이나 점심시간에 사람들이 모여있다면 함께 어울리자. 자신에 대한 소문이나 평판에 대해서도 각별히 신경 쓰는 것이 좋다.

 

커플이라면 상대방에게 점수를 따두는 것이 좋다. 어느 정도 점수를 쌓아둬야 나중에 잃어도 기본은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싱글이라면 이성을 만날 때 냉정하게 판단해야 한다. 상대방의 말을 곧이곧대로 믿어서는 안 된다.

 

재물에서는 풍족한 한 때를 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쓰고 싶은 곳이나 원하는 물건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구매하자. 직장이나 일자리를 구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한 주다. 목표로 하는 곳이 있다면 끝까지 최선을 다하자.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5, 29

핫팩

영화관

옐로우

 


 

◆ 사자자리 (7. 23 - 8. 22​) : 취사선택을 확실히 해야 하는 시기

 

자기 생각과 주관을 확실히 해야 하는 한 주다. 주변 사람들의 말에 이리저리 흔들리지 않도록 하자. 자신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말이라면 한 귀로 흘리는 것이 좋다. 도움이 되는 얘기와 그렇지 않은 얘기를 잘 골라 들을 필요가 있다.

 

커플이라면 연인의 이성 친구를 주의해야 한다. 어느 순간 들어와서 자신의 자리를 차지할지 모른다. 싱글이라면 우연한 만남을 기대해 봐도 좋다. 평소보다 자신의 모습과 옷차림에 신경 쓰자. 자신의 인연이 언제 나타날지 모르니 준비해두고 있어야 한다.

 

재물에서는 걱정할 것이 없는 한 주다. 그동안 뿌려놓은 재물이 자신에게 돌아오는 시기라 하겠다. 의외의 횡재를 하거나 기대하지 않았던 재물이 들어올 수도 있다. 뜻하지 않은 재물이 들어온다면 빨리 써야 한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8, 31

목걸이

정류장

그레이

 

 

◆ 처녀자리 (8. 23 - 9. 23​) : 어딘가로 훌쩍떠나고 싶은 시기

 

잠시 시간을 내어 어딘가로 훌쩍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일이나 공부가 잘 안 된다면 차라리 푹 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사람을 만날 때는 오랜 친구나 마음이 잘 맞는 친구를 만나야 한다. 껄끄러운 사람이나 불편한 사람과는 한자리에 앉지 않는 것이 좋다.

 

커플이라면 연인과 함께하는 시간을 늘려보자. 상대방을 배려해주고 챙겨주는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싱글이라면 이번 주에 만나는 사람은 주의하는 것이 좋다. 자신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사람이니 쉽게 마음을 주지 않아야 한다.

 

재물에서는 현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새로운 시도나 변화는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기 때문이다. 재물이 들어온다면 수중에 차곡차곡 쌓아두도록 하자. 지금은 때가 오기를 기다리면서 자중해야 하는 시기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5, 29

핸드크림

도서관

바이올렛

 


 

◆ 천칭자리 (9. 24 - 10. 22) : 새로운 시도가 필요한 시기

 

이번 주는 새로운 시도나 변화를 꾀하기에 좋은 시기다. 자신의 진로를 과감하게 변경해 보는 것도 좋다. 그동안 마무리하지 못한 일이 있다면 깨끗이 정리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새로운 시도가 있어야 보다 나은 내일을 기대할 수 있는 법이란 사실을 명심하자.

 

싱글이라면 서두르지 말고 자신의 인연을 기다려보자. 조급한 마음에 서두르다가 정작 자신의 인연을 놓쳐버릴 수도 있다. 커플이라면 연인과의 가벼운 다툼이 발생할 수 있다. 상대방을 이해하고 감싸주려는 노력이 필요한 시기라 하겠다.

 

재물에서는 주변 사람들과 나누고 공유하도록 하자. 금전적으로 어려운 사람이 있다면 형편껏 도와주는 것이 좋다. 믿을 만한 친구와 함께 새로운 일을 계획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혼자 할 때보다 부담도 적고, 얻는 것도 늘어날 것이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5, 27

케이크

쇼핑몰

그린

 

 

◆ 전갈자리 (10. 23 - 11. 22​) : 평소와 다른 새로운 것에 관심을 가지면 좋은 시기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평소와 다른 길을 이용해보자. 자신의 하고 있는 일이 아닌 새로운 것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이 있다면 그냥 지나치지 말자. 적극적이고 개방적인 태도가 자신에게 행운을 가져다줄 것이다.

 

싱글이라면 자신의 이상형을 만날 수 있는 시기다. 누군가 소개를 해주겠다고 하면 못 이긴 척 나가보자. 커플이라면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한 한 주다.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계획을 세워보는 것은 어떨까.

 

이번 주는 재물을 모으기보다는 베풀어야 하는 시기다. 돈을 쓸 때는 확실하게 쓰는 것이 좋다. 자신이 쓰는 금액 이상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다만 누군가에게 돈을 빌려주기에는 적당한 때가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자.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5, 30

립글로스

미용실

레드

 


 

◆ 사수자리 (11. 23 - 12. 24) : 게으름은 피해야 하는 시기

 

이번 주는 변덕을 부리거나 게으름을 부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일해야 할 때는 확실하게 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고 너무 서두르거나 조급해하지도 말아야 한다. 자신이 해야 할 일만 잘 처리한다면 걱정할 것이 없는 한 주다.

 

커플이라면 작은 고비가 찾아올 수 있겠다. 설령 다툼이 발생하더라도 상대방의 자존심을 건드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싱글이라면 이성을 만날 때 솔직한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다. 너무 내숭을 떨거나 오버를 하면 마이너스 점수를 받게 될 것이다.

 

금전적으로는 어느 정도 소비를 하는 것이 좋다. 적당한 투자가 그만한 수입을 가져오는 시기라 하겠다. 새로운 것을 배우기 위해 학원에 등록하거나 운동을 시작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르바이트나 직장을 구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소식이 찾아올 것이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5, 27

과일

카페

주황

 

 

◆ 염소자리(12. 25 - 1. 19​) : 시간을 소중히 보내야 하는 시기

 

자신의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말고 소중하게 보내야 한다. 자투리 시간을 잘 활용하여 의미 있는 일을 해보는 것이 좋다. 주변에 어려운 사람이 있다면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평소에 베풀어 두면 나중에 그만큼 돌아오기 마련이란 사실을 명심하자.

 

커플이라면 삼각관계에 빠질 위험이 있다. 자신이나 연인에게 새로운 이성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자. 싱글이라면 적극적으로 자신의 매력을 어필해야 한다. 다른 사람이 자신을 알아줄 때까지 기다리지 말자.

 

재물에서는 롤러코스터를 탄 듯한 한 주다. 금전적인 변화가 많은 시기인 만큼 주의하자. 지갑을 열 때는 한 번 더 생각해 보고 여는 것이 좋다. 함부로 쓰게 되면 꼭 필요한 때에 곤란을 겪을 수도 있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9, 31

카메라

번화가

아이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