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16강 진출' 정확히 맞힌 AI가 예측한 '브라질 전' 예상 결과

인사이트뉴시스


2022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16강 진출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2010 남아공 월드컵 이후 무려 12년 만에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전 국민이 함께 포르투갈 전의 짜릿한 역전승을 만끽하며 16강 진출의 기쁨을 누린 사이 벌써 6일 새벽 4시 브라질 전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5일 정오 기준 16시간 뒤면 대망의 월드컵 8강 티켓을 두고 축구 강호 브라질과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격전을 펼칠 예정이다.


인사이트뉴시스


2022 카타르 월드컵 예상 순위


브라질 전을 앞두고 수많은 경우의 수와 확률을 예측한 결과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의 16강 진출을 정확히 예측해낸 AI가 예상한 대표팀 성적이 다시 한 번 회자되고 있다.


앞서 EA Sports는 공식 홈페이지에 2022 카타르 월드컵 우승국을 예측한 결과를 공개해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EA Sports'는 지난 2010년, 2014년, 2018년 총 3번의 월드컵 우승국을 모두 정확하게 맞혀 축구 팬들의 신뢰가 매우 두터운 상태다.


인사이트뉴시스


3번의 우승국 맞힌 AI가 예측한 대한민국 대표팀 예상 성적


실제로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도 시뮬레이션 결과 대한민국이 16강에 진출하는 것을 예측하는데 성공했다.


뿐만 아니라 16강에서 '브라질'과 대결을 펼칠 것까지 완벽하게 맞혀 팬들을 열광케 했다.


그러나 아쉽게도 해당 시뮬레이션 결과에서 대한민국은 브라질을 끝내 꺾지 못하고 8강 진출에 실패하게 된다.


인사이트EA Sports


예상 스코어는 3 대 0으로 브라질에 참패를 당하는 결과가 나왔다.


한국의 16강 진출을 예측하는데 성공했지만 8강 진출에는 실패할 것이라는 결과가 나오자 국내 팬들은 아쉬운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팬들은 "16강 진출까지는 맞혔지만 또 기적이 일어날지도 모른다", "예상은 예상일 뿐", "이번 결과 만큼은 틀렸으면 좋겠다", "꿈은 이뤄진다", "이번 한 번만 틀린 거로 하자" 등 예측이 빗나가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해당 시뮬레이션 결과 2022 카타르 월드컵 우승팀은 브라질을 결승전에서 꺾고 당당히 1위를 차지한 아르헨티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사이트EA Sports


인사이트뉴시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