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포르투갈 잡고 FIFA 랭킹 3계단 껑충 뛰어올라 'OO위' 등극

인사이트뉴시스


포르투갈에 극적인 역전승 거둔 대한민국 대표팀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한국 대표팀이 12년 만에 월드컵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3일 오전(한국 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포르투갈과의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에서 2대 1로 승리했다.


전반 5분 히카르두 오르타에게 선제골을 내줬지만 전반 27분 김영권이 동점골을 뽑았다.


무승부로 끝날 것 같았던 그때, 후반 46분 황희찬이 손흥민의 패스를 받아 결승골을 터뜨렸다.


인사이트뉴스1


인사이트실시간 FIFA 랭킹 / football-ranking


한국, FIFA 랭킹 3계단↑


FIFA 랭킹 9위의 강호 포르투갈에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면서 한국의 실시간 순위에도 큰 변동이 있었다.


카타르 월드컵이 시작했을 때 한국의 FIFA 랭킹은 28위였다.


한국은 FIFA 랭킹 61위 가나에 패배하고, 호주가 16강 진출을 확정하면서 실시간 FIFA 랭킹에서 32위까지 추락했다.


하지만 랭킹 9위 포르투갈을 제압하면서 34.49점을 얻었고 실시간 FIFA 순위는 3계단 오른 25위로 올라섰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현재 아시아 FIFA 랭킹 1위는 '일본'


현재 아시아 FIFA 랭킹 1위는 20위에 랭크된 일본이다.


일본은 랭킹 7위 스페인을 잡아 32.86점을 얻어 총점 1,589.46으로 아시아 랭킹 1위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은 총점 1,539.49로 그 뒤를 바짝 좇고 있다. 약 50점 차이다.


만약 일본이 16강에서 크로아티아에 패하고 한국이 세계 최강 브라질을 이긴다면 격차가 확 줄어들게 된다.


한편 한국은 오는 6일 새벽 4시 FIFA 랭킹 1위 브라질과 8강 진출을 놓고 격돌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