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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뷰티 플랫폼 '클립'으로 2022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매료한 씨티케이

씨티케이가 아시아 대표 뷰티 전시회 2022 코스모프로프 아시아에 참가해 세계 바이어들이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씨티케이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씨티케이가 아시아 대표 뷰티 전시회 2022 코스모프로프 아시아에 참가해 세계 바이어들이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싱가포르에서 지난 16일~18일에 진행된 2022 코스모프로프 아시아는 코로나19 펜데믹으로 3년만에 열리는 만큼 46개국, 1,202개 업체가 참가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씨티케이는 이번 전시에서 '손 끝에서 만들어지는 뷰티 크리에이션'이라는 테마 아래 자사 B2B 뷰티 플랫폼 '씨티케이 클립'을 통해 간편하고 빠르게 신제품 개발을 할 수 있는 화장품 개발의 디지털 전환 방안을 제시했다.


씨티케이 클립 플랫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태블릿 PC를 곳곳에 설치하고, 담당자들과 전문 상담까지 할 수 있는 형식으로 구성된 씨티케이 전시 부스에는 상담을 기다리는 방문객의 줄이 늘어설 정도였다. 3일간 450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가 그중 과반수인 252명을 씨티케이 클립 플랫폼 회원으로 유치하는 성과가 있었다.


씨티케이 최치호 부사장은 "부스에서 씨티케이 클립 플랫폼을 체험하고 더 알아보기 위해 상담을 기다리는 유럽, 미국, 아시아, 러시아 등 세계 각국의 방문객들이 늘어선 줄을 보면서 감사했고, 우리가 디지털 플랫폼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전략이 맞았다는 확신이 들었다"고 밝히며, "또, 세계적인 친환경 트렌드에 따라 전시 부스에 같이 비치한 씨티케이의 차세대 친환경 패키지 제품에도 많은 문의가 쏟아졌다"고 덧붙였다.


전시에서는 씨티케이에서 혁신적인 패키지를 연구하는 패키지 이노베이션랩에서 공개한 새로운 컨셉의 친환경 패키지들도 방문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특히, 기존 사출 방식의 두꺼운 플라스틱 크림 용기 대신 얇은 플라스틱 원단을 사용해 열성형 방식으로 제작한 친환경 크림 용기가 인기가 많았다. 


얇고 가볍지만 내구성은 단단하게 제작된 친환경 크림 용기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현저하게 줄였을 뿐 아니라 재활용이 용이한 PP 재질을 사용해 더욱 친환경적으로 기획된 제품으로, 바이어가 현장에서 샘플 제품을 보자마자 구매주문까지 이어질 정도였다. 그 외에도 립스틱, 멀티밤 등을 사용할 때 스틱 안에 잔량이 남지 않도록 내용물을 밀어 올려주는 바텀스업 스틱 등 씨티케이 특허의 다양한 친환경 패키지에 대한 고객들의 문의가 쏟아졌다.


또한 내년 초 씨티케이 클립 플랫폼 내에 오픈 예정인 소량생산 의뢰 서비스 'MOQ 1000' 데모 버전도 관람객들에게 미리 선보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MOQ 1000은 1천개 내외로 소량생산 가능한 포뮬라, 패키지 제품들 중에 비교 선택해 바로 생산 의뢰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새롭게 뷰티 사업에 진출하고자 하는 소규모 살롱, 클리닉, 리테일러 관련 방문객들에게 생산수량에 대한 부담은 적으면서, 글로벌 뷰티 브랜드들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한 씨티케이의 뷰티 턴키 서비스와 노하우를 만나볼 수 있는 서비스라는 점이 호응을 얻었다.


한편, 전시회에서 주최하는 '코스모톡' 공개 컨퍼런스에 최치호 부사장이 연사로 참가해 씨티케이 클립의 혁신 및 친환경 솔루션에 대한 소개를 진행했으며, 손자회사인 씨티케이 바이오 캐나다가 상용화를 앞두고 있는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로 만든 화장품 패키지 시제품도 선보여 더욱 관심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