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별자리'로 알아보는 당신의 이번주 운세 (11월 첫째주)

11월 첫째주(2일 ~ 8일) 각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면서 감기 걸리기 쉬운 날씨다.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있는 이번주 나의 운세는 어떻게 될까?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1월 첫째주(2일 ~ 8일) 별자리 운세를 정리해봤다.

 



◆ 물병자리 (1. 20 - 2. 18​) : 주변 사람을 챙겨야

 

자기 자신도 소중하지만, 적당히 주변 사람들도 챙겨야 한다. 다른 사람들도 어느 정도 챙겨줘야 나중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혹시라도 주변에 얼굴이 어두운 사람이 있다면 왜 그런지 슬쩍 물어보자. 필요할 때만 사람들을 찾지 말고, 남들이 필요할 때도 옆에 있어 주는 것이 좋다.

애정에서는 자신에게 유리한 운이 들어온 시기다. 싱글이라면 그동안 공을 들이던 사람에게 대시해 보자. 평소보다 자신의 매력이나 장점을 상대방에게 잘 드러낼 수 있다. 커플이라면 연인으로부터 좋은 소리를 많이 들을 수 있다. 자신도 상대방에게 좋은 말을 많이 해주자.

재물에서는 현실적인 접근이 필요한 시기다. 꼼꼼하게 자신의 재정 상태를 확인하고 그에 맞춰 생활하자. 기분 내키는 대로 돈을 쓰거나 함부로 지갑을 열어서는 안 된다. 당장은 기분이 좋을 수 있지만, 나중에 후회를 할 수 있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 6

금속액세서리

레스토랑

블랙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주관을 확실히

 

이번 주는 자신의 소신과 주관을 확실히 하자. 무엇이든 자신이 알고 있고, 믿는 것에 따라 행동하는 것이 좋다. 남들로부터 귀에 솔깃한 말을 듣게 되더라도 흔들리지 않아야 한다. 모든 결정과 선택의 책임은 자신이 져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커플이라면 연인으로부터 잔소리를 들을 수도 있다. 무조건 거부하기보다는 어느 정도 들어주는 모습을 보여주자.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이 있더라도 조금 참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이성을 만날 때 정신을 바짝 차리자. 특히 술자리에서 주량 이상의 술을 마시는 것은 금물이다.

재물과 관련해 적극적인 활동은 피하는 것이 좋겠다. 투자나 재테크를 계획했다면 이번 주는 피하자. 때를 기다리면서 인내하는 것도 투자의 한 방법이다. 투자를 조금 미루거나 투자 분야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것이 좋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4, 5

향수

공연장

블루

 

 

◆ 양자리 (3. 21 - 4. 19) 재충전

 

일이나 공부도 좋지만 잠시 휴식을 취하며 쉬어가면서 하자. 머리가 복잡하고 능률이 안 오를 때는 일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 좋다. 안 되는 일에 억지로 매달려 있는다고 결과가 좋아지는 것은 아니다. 적당한 휴식을 통해 머리를 식히고 자신을 재충전하자.

 

커플이라면 적극적으로 자신의 애정을 표현해야 한다. 마음으로 하는 사랑도 좋지만, 겉으로 드러나는 사랑도 필요한 법이다. 싱글이라면 이성을 만날 때 솔직하게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자. 지나치게 예의를 차리다가 마음에 둔 사람을 다른 사람에게 빼앗길 수도 있다.

 

재물에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될 것으로 보인다. 어느 정도 써도 될 만큼 수중에 여유가 넘치는 시기다. 예상하지 못한 수입이나 용돈, 작은 횡재를 기대해 봐도 좋다. 다만 돈이나 직장과 관련된 일은 다른 사람의 말보다 자신의 판단으로 결정하자.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3, 4

신문

노래방

베이지

 

 

◆ 황소자리 (4. 20 - 5. 20​) 주눅들지 말기

 

만사가 귀찮고 엉뚱한 생각이 많이 드는 시기다. 일이나 공부에 자신감도 떨어지고 의기소침해질 수 있다. 한 번 기분이 다운되면 다시 끌어올리기가 어렵다. 가능하면 골치 아픈 일이나 어수선한 상황은 잠시 외면하자. 자신감을 갖고 자신의 일에만 집중하는 것이 좋은 시기다.

 

싱글이라면 이성과의 만남에서 상처를 받을 수도 있다. 마음에 드는 자리가 아니라면 조금 일찍 일어나자. 커플이라면 연인에게 자기 생각이나 기분을 솔직하게 털어놓자. 연인 사이라면 좋은 일도 나누고, 나쁜 일도 나누는 것이 좋다. 좋지 않은 일이 있다면 상대방으로부터 위안을 받아보자.

 

재물운은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무난한 한 주다. 혹시라도 목돈을 마련하고 싶다면 적극적으로 움직여보자. 두드려야 열린다고 가만히 앉아 있다면 원하는 재물을 얻을 수가 없다. 다양한 정보를 모으고 주변 사람들의 정보에 귀를 기울이자.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4, 6

손거울

맛집

옐로우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대화가 필요해

 

다른 사람들과의 갈등이나 쌓인 감정을 정리하기에 좋은 시기다. 따뜻한 햇볕을 즐기며 사람들과 차 한 잔 마셔보자. 마음속에 담아둔 생각을 털어놓으며 서로에 대해 이야기해 보는 것이 좋다. 혹시라도 서먹서먹해진 친구가 있다면 먼저 전화해 보자.

 

그동안 갈등이 있었던 커플이라면 이번 주에 화해를 시도해보는 것은 어떨까. 상대방을 기다리지 말고 자신이 먼저 손을 내밀어 보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평소보다 외모와 겉모습에 신경 쓰자. 조금 화려하고 눈에 띄는 색상의 옷과 액세서리를 갖추는 것이 좋다.

 

재물에서는 무엇보다 자신감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무슨 일이든 자기 생각대로 밀고 나가자. 때로는 과감한 결정이나 승부를 걸어야 할 때도 있는 법이다. 다른 사람의 조언을 듣다 보면 타이밍을 놓치거나 잘못된 결정을 할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자.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3, 8

공원

그레이

 

 

◆ 게자리 (6. 22 - 7. 22) 눈과 귀를 활짝

 

누군가에는 쉬운 일들이 자신에게는 어려울 수도 있다. 반면 어떤 사람에게는 아무것도 아닌 것들이 자신에게는 의미 있는 일이 될 수도 있다. 이번 주는 다른 사람들이 그냥 흘려버리는 일이라 하더라도 관심을 가져보자. 누군가 농담 삼아 꺼낸 말 한마디가 자신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주변 사람들과 자주 어울리며 눈과 귀를 활짝 열어 두자.

 

싱글이라면 갑작스럽게 나타난 사람에게 마음을 빼앗길 수 있다. 놓치고 나서 후회하지 말고 한 번 용기를 내보자. 커플이라면 서로에 대해 어느 정도 구속할 필요가 있다. 서로 자유를 준다는 생각이 서로에 대한 소홀함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재물에서는 위기와 기회가 함께하는 시기다. 가능하면 지갑을 열지 말고 꼭 필요한 곳에만 돈을 쓰자. 또 투자나 재테크 등과 관련한 주변 정보에 귀를 기울여 보는 것도 좋다. 기회란 주어지기도 하지만 자신이 만들어가는 것이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3, 5

티켓

미용실

핑크

 


 

◆ 사자자리 (7. 23 - 8. 22​) : 지나친 확신은 피해야

 

적당한 자신감은 인생의 활력이지만 지나친 자만이나 희망은 독이 될 수 있다. 이번 한 주는 겸손하고 온유한 자세로 물러서야 할 때를 잘 살펴야 한다. 특히 다른 사람과 경쟁을 하거나 내기를 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어쩌면 자신이 믿고 있던 일들이 잘못된 것일 수도 있다. 자신이 알고 있던 일이나 지식에 대해 너무 확신하지 말아야 한다.

 

싱글이라면 자신이 머무는 곳이 아닌 다른 곳에서 인연을 만날 가능성이 높다. 평소에 다니던 길이 아닌 다른 길, 다른 장소, 다른 미팅 장소를 찾아보자. 커플이라면 다소 단조로운 한 주가 될 수 있다. 너무 탈이 없어 권태로울 수 있으니 작은 이벤트라도 마련해보는 것은 어떨까.

 

재물과 관련한 고민이 있다면 손윗사람과 상의하자. 자신의 힘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려고 하다가 오히려 일을 키울 수 있다. 일단은 윗사람의 도움을 받아 급한 불을 끄도록 하자. 조금만 지나면 모든 것이 제자리를 찾고 일상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3, 5

티켓

미용실

핑크

 

 

◆ 처녀자리 (8. 23 - 9. 23​) : 공든 탑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몰라준다고 원망하거나 서운해하지 말자. 언젠가 사람들이 자신의 능력이나 마음을 알아줄 것이다. 남들이 알아주지 않는다고, 누가 보고 있지 않다고 하여 삐뚤어져서는 안 된다. 공든 탑은 쉽게 쌓을 수도 없지만, 그만큼 쉽게 무너지지도 않기 마련이다.

 

커플이라면 쓸데없이 고집을 부리지 않도록 하자. 너무 자기 생각만 고집하지 말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봐야 한다. 싱글이라면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날 수 있는 시기다. 조금만 노력을 기울인다면 자신이 원하는 이성을 차지할 수 있다.

 

금전적으로는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기회가 있을 것이다. 이러한 기회가 곧 자신의 재물과 수입에 연결되어 만족한 결과를 가져온다. 다만 이번 주에는 약간의 손재수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값비싼 물건을 떨어뜨리거나 소중한 물건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하자.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6, 7

비비크림

산책로

레드

 


 

◆ 천칭자리 (9. 24 - 10. 22) 인덕이 최고

 

막혀 있던 운의 흐름이 풀리며 작은 행운들이 찾아오는 시기다. 특히 생각지도 못한 사람으로 인해 덕을 볼 가능성이 높다. 사람들을 만날 때에 상대방의 말을 잘 들어주고 공감해주자. 또 끝까지 자신의 주장을 내세우거나 목소리를 높이지 않아야 한다. 남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만큼 자신에게 돌아오는 것도 많다. 

 

커플이라면 상대방에게 감동을 받게 될 수 있다. 자신을 생각하는 연인의 정성이나 마음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싱글이라면 선입견을 갖고 상대를 바라보지 말자. 겉모습이나 선입견을 가지고 상대방을 판단한다면 나중에 후회할 수 있다.

 

경제적으로는 부담스러운 상황이 발생할 수 있겠다. 자신의 문제가 아닌 주변 사람으로 인해 돈이 나갈 수 있다. 누군가 도움을 청한다면 모른척 하지 말고 적당한 선에서 도움 주자. 상대방이 서운해하거나 기분을 상하게 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5, 8

영화관

바이올렛

 

 

◆ 전갈자리 (10. 23 - 11. 22​) : 꿈은 크게

 

꿈이 크면 클수록 자신이 얻게 되는 것도 많아진다. 설령 이루지 못할 꿈이라 하더라도 크게 꾸자. 작고 소박한 계획은 미약하거나 초라한 성과를 가져올 따름이다. 혼자 이루기 어려운 일이라면 함께 할 수 있는 사람을 찾아보자. 그들의 능력이나 행운까지도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싱글이라면 다른 사람으로부터 이성을 소개받아 보자. 미팅보다는 소개팅에서 더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커플이라면 상대방에게 자신의 능력이나 실력을 보여주자. 서로에 대한 애정도 중요하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는 상대라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

 

금전적으로는 조금 주의해야 하는 한 주다. 어쩌면 경제적인 도움을 요청해야 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다. 혹시 돈을 빌려야 하더라도 이율이 높은 상품이나 금융권은 피해야 한다. 가능하면 가족이나 가까운 사람을 통해 융통해 보는 것이 좋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3, 5

피트니스센터

그린

 


 

◆ 사수자리 (11. 23 - 12. 24) 신용 제일

 

다른 사람에게 거짓말이나 변명은 아예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자신이 조금 손해를 보게 되더라도 사실을 솔직하게 털어놓자. 다른 사람을 속이는 것은 곧 자기 자신을 속이는 일이기도 하다. 내가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조금 무리를 하게 되더라도 감수하는 것이 좋다. 신용을 쌓는 것은 어렵지만, 깨지는 것은 순식간이다.

 

커플이라면 상대방에게 오해를 살만한 일은 피하자. 혹시라도 잘못한 것이 있다면 깨끗하게 인정하는 것이 좋다. 어설픈 변명은 오히려 상대의 기분만 더 상하게 하기 마련이다. 싱글이라면 갑작스럽게 사랑에 빠지지 않도록 하자.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더라도 시간을 두고 결정을 하는 것이 좋다.

 

재물에서는 더없이 좋은 한 주다. 돈과 관련하여 스트레스를 받거나 걱정할 것이 없는 시기다. 기대하지 않았던 곳에서 재물이 들어오는 행운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혹시라도 투자해놓은 곳이 있다면 이제 수익을 챙겨보자.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3, 7

반지

쇼핑몰

화이트

 

 

◆ 염소자리(12. 25 - 1. 19​) : 가을바람

 

자신의 일에 열중하는 것도 좋지만, 이번 주는 잠시 쉬어가 보자. 모든 것을 내려놓고 휴식을 취하거나 좋아하는 취미 활동에 빠져보면 좋다. 평소 관심이 있던 레포츠나 야외 활동을 시작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잠시라도 가을을 만끽하며 몸에 휴식을 주도록 하세요. 무조건 자리에 앉아있는다고 일이나 공부가 되는 것은 아니다.

 

애정에서는 적극적인 태도가 필요한 시기다. 커플이라면 애정 표현을 아끼지 말자. 함께 하고 싶으면 함께 하고 싶다고, 서운한 것이 있다면 서운하다고 말하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마음에 드는 이성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대시해보자. 상대방이 다가오기만 기다리지 말고 마음에 드는 사람에게 먼저 다가서는 것이 좋다.

 

재물서는 현재 상황에 만족해야 한다. 지금은 욕심을 부린다고 해서 돈이 들어오는 때가 아니다. 오히려 마음을 편하게 하고 현실에 만족하는 것이 좋다. 괜한 욕심을 부리면 스트레스만 받을 수 있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4, 8

핸드크림

찜질방

네이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