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플에 충격받고 제정신 아냐"...소속사 대표가 전한 프리지아 현재 상태

인사이트Instagram 'dear.zia'


[인사이트] 정현태 기자 = 가품 착용으로 논란에 휩싸인 유튜버 프리지아가 악플에 힘겨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한국일보는 프리지아의 소속사 효원 CNC 김효진 대표와 진행한 전화 인터뷰를 공개했다.


이날 김효진 대표는 "지아가 악플을 보고서 제정신이 아니다. 못 보게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는 "'나라 망신 시킨 건 처형 당해야 한다', '송지아 아직 자살 안 했냐', '나가 죽어라' 등의 악플들이 있다.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얘기한 것도 그런 부분들에 대해 말한 것"이라고 밝혔다.


김효진 대표는 프리지아의 가품 착용을 미리 알아차리지 못한 부분은 자신의 잘못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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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명품을 완전히 본떠 만든 제품이 아닌 조악한 가품들도 있었다. 제가 조금 더 자세히 살펴봤으면 알았을 수 있었을 거다. 지아에게 물어보니 가판대나 쇼핑몰에서 그냥 예뻐서 구매한 것들이라고 하더라"라고 설명했다.


김효진 대표는 프리지아가 사과문을 빠르게 올린 이유에 대해서도 말했다.


그는 "일단 회사도 지아도 이슈를 확인하고 바로 손 편지를 쓴 이유는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게 이 친구답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게 오해가 되고 거짓말을 했다고 하는 부분이 가장 안타깝다. 지아에게 항상 얘기했던 게 '남겨지는 영상으로 소통하는 크리에이터는 거짓말하면 안 된다'였다"라고 얘기했다.


프리지아가 소개한 모든 명품이 가품이라는 건 오해라는 김효진 대표는 "매장에서 구매한 정품들도 많다. 특히 '하울'을 통해 구독자들에게 거짓말한 것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지아가 영상에서 '매장에서 샀다'라고 직접 말한 제품들은 정품이 맞다. 다만 자기가 착용을 하고 그냥 보여주며 소개한 제품 중엔 가품도 있다. 정품이라고 말하지는 않았다. 10분짜리 영상을 5분으로 줄인 건 착용한 액세서리 중 가품이 있었기 때문에 그 부분들을 편집한 것이다"라고 알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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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효진 대표는 소속사가 프리지아를 '금수저' 이미지로 메이킹 했다는 의혹에 대해선 "크리에이터의 재능이나 성향을 존중한다. 70~80%는 본인 성향을 따르고 회사는 편집이나 기획에 참여하고 지원할 뿐이다. 그렇게 만들어 낼 능력도 없다"라며 "그런 친구를 발굴해 이미지를 부여하고 (캐릭터를) 만들어내는 게 가능할 수 있다는 걸 이번에 알았다"라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프리지아가 실제로 '금수저'는 아닐지언정 여유로운 가정환경에서 부모님의 지원과 사랑을 받으며 자란 사람은 맞다고 고백했다.


김효진 대표는 프리지아의 추후 활동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그는 "반성하는 게 중요하니 새로운 일정은 전혀 안 잡고 있는 상태다. 다만 기존에 계약이 완료된 건들에 대해서는 원하시는 대로 하고 있다. 취소를 하시면 하고 그대로 진행하자고 하면 한다. 계약 관계에 있어서 우리가 캔슬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김효진 대표는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이 출연자와 협의 후 프리지아의 촬영분을 방송하지 않기로 결정한 것에 대해선 "방송 전체가 좀 시청자들이 보기에 불편한 부분이 있다. (회사와 프리지아가) 성장해서 자축하는 분위기가 나온다. 예전에 찍어놓은 거지만 지금 나가기엔 부적절한 내용들이었다. 편집을 하자니 제작진분들도 어려웠을 것"이라고 전했다.


끝으로 그는 "현재 유튜브와 SNS 업로드에 대해서는 전혀 계획이 없다. 지아도 많이 반성하고 있다. 다시 한번 죄송하다"라고 고개를 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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