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기대하지 않은 행운이 찾아오는 시기"...별자리로 보는 1월 둘째 주 당신의 운세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월 둘째 주(10일~16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가장 보통의 연애' 


[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벌써 새해의 첫 달 중 일주일이 지나갔다. 당신은 어떤 새해 계획을 세워 뒀는가.


시간은 마치 안개와도 같아서 붙잡을 수가 없다.


흐르는 시간을 아쉬워하기보단 순간순간을 충실히 쓰는 게 아마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최선일 것이다.


다시금 다짐을 되새길 힘을 내야 할 이번 주, 당신 앞엔 어떤 일들일 펼쳐질까.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월 둘째 주(10일~16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멜로가 체질'


◆ 물병자리 (1. 20 - 2. 18) : 말보다 행동


백 마디 말보다 한 가지 행동이 필요한 시기다. 머리로 고민하지 말고 직접 몸으로 부딪혀야 한다. 가만히 앉아 있으면 아무 것도 이룰 수 없다. 골치 아픈 일이 생겨도 피하거나 물러나지 말고 한번은 부딪혀봐야 그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


커플인 이들은 초심으로 돌아가 연애 초기의 설렘과 두근거림을 되찾도록 하자. 싱글이라면 선택의 폭이 아주 넓을 것이다. 좋은 인연이 많으니 주위를 잘 살펴보라. 평소처럼 그냥 무심코 지나치지 않는 것이 좋다.


이번 주는 돈보다 사람을 우선하는 것이 좋다. 고마운 사람들에게 밥 한 끼 대접해 보자. 점심 먹고 커피 한 잔 돌리는 것도 좋다. 아낄 때는 아끼더라도 써야 할 때는 확실히 쓰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2맛집오렌지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사람 관리


이번 주는 주변 사람 관리에 힘써야 하는 시기다. 가까운 친구나 주위의 동료들을 잘 챙겨라. 당신이 필요할 때에만 사람들을 찾지 말고 특히 선배나 윗사람과 좋은 관계를 유지해 두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평소보다 눈높이를 높이자. 확실한 느낌이 없다면 깔끔하게 일어나는 게 좋다. 커플들은 밝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자. 분위기가 좋아야 그만큼 애정이 쌓일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조금씩 상승세를 타게 될 것이다. 노력하면 노력한 만큼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다만, 주위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주의해야 한다. 누군가 당신이 가진 것을 노리고 있을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4, 15SNS주점하늘색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KBS2 '회사 가기 싫어'


◆ 양자리 (3. 21 - 4. 19) : 시간 낭비하지 말고


불필요한 일에 힘과 노력을 낭비하지 말라. 자신의 목표를 향해 꾸준히 나아가는 게 좋다. 어렵고 힘든 일이 있어도 중간에 포기하지 말라. 인내는 쓰지만 그 열매는 아주 달콤할 것이다.


커플이라면 적당히 표정 관리를 하는 게 좋다. 기분 상하는 일이 있어도 너무 티 내지 말라. 자칫 좋은 데이트 분위기를 망칠 수도 있다. 싱글이라면 과거는 깨끗이 잊도록 하자. 헤어진 사람에게 연락이 오더라도 무시하는 게 좋다.


경제적으로는 아주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재물과 명예가 함께 하니 기쁨이 가득할 것이다. 재미삼아 복권이나 로또를 사보는 것도 좋다. 얻는 것이 있다면 그만큼 베푸는 것도 잊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 14택배유원지그린


◆ 황소자리 (4. 20 - 5. 20) : 여유가 필요해


이번 주는 마음의 여유가 필요한 시기다. 매사에 서두르지 말고 한 박자 쉬어가라. 서두르다 보면 될 일도 어긋날 수 있다. 특히 다른 사람의 말에 즉흥적으로 반응하지 말라. 기분 상하는 말을 들어도 가볍게 넘기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과거의 자신은 그만 잊도록 하자. 주위 사람들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게 좋다. 커플들은 다른 사람의 질투를 받게 될 것이다. 친구나 동료들에게 자랑할 만한 일이 생길 수도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허리띠를 졸라매야 하는 시기다. 자칫 들어오는 것보다 나가는 돈이 많을 수 있다. 자신의 수입과 여유 자금을 꼼꼼히 따져보라. 기분 내키는 대로 쓰다 보면 나중에 곤란을 겪을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14신문, 뉴스대중교통그레이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런 온'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귀인과의 만남


기대하지 않은 행운이 당신을 찾아오는 시기다. 뜻밖의 귀인을 만나거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애정운이 좋으니 짝이 없는 분들은 기대해 보셔도 좋다. 당신이 기다려온 바로 그 사람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커플이라면 연인과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라. 자주 만난다고 해서 애정이 쌓이는 것은 아니다. 잠시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것도 좋다. 싱글이라면 자신의 이상형을 만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절대 놓치지 말자.


이번 주는 직장이나 알바를 구하는 분들에게 좋은 시기다. 어쩌면 선배나 손윗사람의 소개를 받을 수도 있다. 다른 사람에게 신세지는 것을 부담스러워 하지 말라. 이번에 도움을 받으면 다음에 갚으면 되는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12아로마용품펜션, 리조트화이트


◆ 게자리 (6. 22 - 7. 22) : 흐르는 물처럼


흐르는 물처럼 부드러운 처신이 필요한 시기다. 특히 무리한 일이나 계획은 피하도록 하자. 막히면 돌아가고, 멈추면 잠시 쉬어가는 게 좋다. 안 되는 일에 매달리거나 미련을 갖지도 말자. 잘 풀리지 않는 일은 다음으로 미루는 게 좋다.


싱글에게는 가까운 친구나 동료가 도움이 될 것이다. 혹시라도 소개팅이 들어오면 못 이긴 척 나가보자. 커플들은 알콩 달콩 행복한 한 주를 보낼 수 있다. 시간 나는 대로 데이트나 전화 통화를 즐겨 보자.


금전적으로는 풍족하고 여유로운 한 주가 될 것이다. 가볍게 쇼핑이나 외식을 즐겨보도록 하자. 주위 사람들에게 한 턱 내는 것도 좋다. 너무 아끼려고만 하지 말고 적당히 즐기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16비상금편의점블루


◆ 사자자리 (7. 23 - 8. 22) : 결단이 필요해


과감한 결단과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기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도전에 나서 보자. 자신의 부족한 점이나 실력을 키워보는 것도 좋다. 거창하지 않아도 좋으니 작은 변화라도 시도해 보자. 당신의 작은 노력이 나중에 큰 성과로 이어질 수 있다.


커플이라면 불필요한 말을 삼가는 게 좋다. 무심코 내뱉은 말에 연인이 상처를 받을 수 있다. 싱글들은 주위에 소개팅을 부탁해 보자. 경쟁자가 많은 자리는 피하는 것이 좋다.


돈 문제로 고민하던 이들은 한 시름 덜 수 있다. 재물운이 좋은 때이니 적극적으로 움직여 보자. 잘하면 좋은 기회나 뜻하지 않은 행운을 잡을 수 있다. 직장인이라면 새로운 일을 맡게 될 수 있을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15스마트폰패스트푸드점블랙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더 폴 : 오디어스와 환상의 문'


◆ 처녀자리 (8. 23 - 9. 23) : 내 스타일대로


이번 주는 당신의 생각이나 주관을 지키는 게 좋다. 다른 사람의 말이나 주위의 시선에 신경 쓰지 말라. 남들이 당신의 인생을 대신 책임져주는 게 아니지 않는가. 다른 사람들 눈치보지 말고 당신의 소신대로 하라. 그래야 좀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싱글이라면 내키지 않는 자리는 피하는 게 좋다. 억지로 나간 자리는 시간 낭비, 돈 낭비일 뿐이다. 차라리 혼자 지내는 것이 마음 편할 수 있다. 커플들은 너무 강한 어투로 얘기하지 마라. 같은 말이라도 아 다르고, 어 다른 법이다.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조근 조근 차분하게 풀어가라.


이번 주는 재물을 모으기보다는 쓰는 것이 좋다. 무조건 재물을 모아두는 것이 능사가 아니다. 투자를 해야 나중에 그만큼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자기 자신에게 투자해 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4,15탄생석지하철바이올렛


◆ 천칭자리 (9. 24 - 10. 22) : 사람을 잘 가려야


이번 주는 사람을 잘 가려서 만나는 것이 좋다. 자칫 골치 아픈 일이나 피곤한 사람과 엮일 수 있다. 주위의 평이 좋지 않거나 꺼림칙한 사람은 멀리 하라. 인맥이 넓다고 무조건 좋은 것만은 아니니까 말이다.


커플들에게는 적당한 밀당이 필요한 시기다. 너무 상대방에게 끌려만 다니지 마라. 데이트를 할 때에도 자신이 주도권을 잡는 게 좋다. 싱글은 이성에게 너무 매달리거나 끌려 다니지 마라. 잡을 수 없는 사람이라면 마음을 접는 것이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될 것이다. 통장과 지갑이 두둑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다만, 자신에게 이득이 없는 일에 많은 돈을 쓰지 말라. 자칫 돈은 자신이 쓰고, 남 좋은 일만 할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2, 16가죽 액세서리도서관, 학원레드


◆ 전갈자리 (10. 23 - 11. 22) : 과거는 잊고


과거의 일이나 떠난 사람에게 미련을 갖지 말라. 자칫 지난 일들이 당신의 발목을 잡을 수 있다. 이제부터는 당신의 현재와 미래만 생각하라. 모든 것을 훌훌 털고 앞으로 나아가는 게 좋다.


싱글은 미팅이나 소개팅에서 오버하지 마라. 이성을 만날 때에는 적당히 자중하는 게 좋다. 커플은 무슨 일이든 단순하게 생각하라. 복잡하게 생각할수록 오히려 관계가 꼬일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크게 걱정할 일이 없을 것이다. 행운도 따르니 기대하지 않은 재물을 얻을 수도 있다. 다만, 큰 돈이 들어가는 일이나 할부 거래는 피하라. 갖고 싶은 것보다는 필요한 곳에 돈을 쓰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5,16복권사무실, 학교아이보리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더 폴 : 오디어스와 환상의 문'


◆ 사수자리 (11. 23 - 12. 21) : 투덜대지 말고...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조금 참아야 하는 시기다. 불평, 불만이 있어도 속으로 삼키도록 하라. 특히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는 말을 삼가는 게 좋다. 낮 말은 새가 듣고, 밤 말은 쥐가 들을 수 있다.


커플이라면 일관성 있는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자꾸 이랬다 저랬다 하거나 변덕을 부리지 마라. 아무리 좋은 사람이라도 언젠가는 지칠 수 있다. 싱글은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갖도록 하라. 자신감이 있어야 그만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금전적으로는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는 게 좋다. 써야 할 곳과 쓰지 말아야 할 곳을 잘 구분하라. 특히 다른 사람과의 금전 거래는 삼가는 게 좋다. 자칫 재물도 나가고 아끼던 사람도 잃을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14도시락전시장, 미술관네이비


◆ 염소자리 (12. 22 - 1. 20) : 나서지 말고


주변 분위기에 흔들리지 말고 자신의 자리를 지켜라. 운의 변화가 많은 시기이니 좀 더 신중한 것이 좋다. 특히 사람들 앞에 나서거나 아는 척을 하지 마라. 괜히 나섰다가 본전도 못 찾을 수 있다. 가만히 있으면 중간은 할 수 있을 것이다.


싱글은 말이나 행동에 유의하는 게 좋다. 좋은 점수를 따놓고도 말 한 마디로 까먹을 수 있다. 커플은 너무 상대를 이기려고 하지 마라. 웬만한 일은 못 이긴 척 받아주는 게 좋다. 연인 사이에 이기고 지는 건 아무런 의미가 없다.


재물을 얻고 싶다면 주변 인맥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혼자서 모든 일들을 해결하려고 하지 마라. 어려운 일이 있으면 주위의 힘을 빌리는 게 좋다. 함께 힘을 합치면 어려운 일도 쉽게 해결할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12커피산책로옐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