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별자리'로 알아보는 당신의 이번주 운세 (10월 셋째주)

10월 셋째주(19일 ~ 25일) 각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완연한 가을 날씨 때문에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어지는 요즘 한 주를 새롭게 시작해야 하는 나의 운세는 어떻게 될까?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0월 셋째주(19일 ~ 25일) 별자리 운세를 정리해봤다.

 



◆ 물병자리 (1. 20 - 2. 18​) : 모든 것에는 대가가 필요한 법

 

아무 노력도 없이 뭔가를 기대하거나 공짜를 바라지 말아야 한다. 세상 모든 일에는 대가가 있기 마련이다. 혹시라도 누군가로부터 받은 것이 있다면 보답해보자. 아무리 친한 사이라고 할지라도 받고 나서 모른 척해서는 안 된다. 가까운 사이일수록 기본예절과 금전 거래에 신경 쓰지.

 

커플이라면 연인을 통하여 마음의 위안을 찾을 수 있다. 혹시라도 기분이 우울하거나 어려움이 있다면 연인에게 털어놓자. 이런 과정을 통해 두 사람의 애정도 더욱 깊어지게 될 것이다. 싱글이라면 사람들을 만날 때 많이 웃자.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주는 만큼 애정 지수도 상승하게 될 것이다.

 

재물에서는 다소 기복이 발생할 수 있는 시기다. 수중에 들어오는 재물은 일단 잘 지키도록 하자. 또한 누군가와 동업을 계획한다면 그 사람의 별자리부터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같은 별자리의 사람이라면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0, 21

피로회복제

놀이공원

블랙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정면으로 부딪쳐야

 

자신의 어려움이나 고통을 너무 크게 생각하지 말자. 겉으로 표현하지 않아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고민이나 문제를 갖고 있다. 자신이 지금 겪고 있는 일을 확대하여 해석하거나, 너무 크게 받아들이지 않도록 해야 한다. 또한 문제를 회피하거나 겁을 먹고 물러나서도 안 된다. 문제 해결의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부딪혀 깨뜨리거나 깨지는 것이라는 사실을 명심하자.

 

싱글이라면 새로운 기분으로 한 주를 시작해 보자. 지난 일이나 지나간 사람에 대해서는 이제 잊는 것이 좋다. 커플이라면 연인과 많은 대화를 나누자. 서로에 대해 이해가 깊어지는 만큼 애정도 더욱 깊어진다.

 

이번 주는 재물운도 아주 좋은 시기라 하겠다. 자신이 구하면 구하는 만큼 얻을 수 있는 한 주다. 다만 자신의 이익을 위해 다른 사람에게 손해를 끼쳐서는 안 된다.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면 나중에 자신도 해를 입기 마련이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3, 24

반지

카페

핑크

 

 

◆ 양자리 (3. 21 - 4. 19) 정신을 바짝

 

무언가 손에 잡힐 듯 잡히지 않으니 조바심이 들게 되는 시기다. 이런 때일수록 정신을 바짝 차리고 긴장감을 유지해야 한다. 요행이나 재수를 바라기보다는 자신의 힘과 노력을 믿어야 한다. 평소보다 일이나 공부에 집중하고 시간 관리를 철저히 하자. 다른 일에 한눈을 팔거나 딴짓을 하는 것도 금물이다.

 

커플이라면 평소와 다른 변화를 시도해 보는 것이 좋다. 기존과 같은 데이트나 같은 내용의 대화를 반복하기보다는 새로운 변화를 추구해 보자. 모든 일들이 다 그러하듯이 사랑에도 노력과 변화가 필요한 법이다. 싱글이라면 유독 자신에게 쌀쌀맞게 대하는 사람을 눈여겨 보자. 어쩌면 그 사람이 자신에 대한 애정을 갖고 있는 것인지도 모른다.

 

이번 주는 재물과 관련한 일에서는 자존심을 버려야 한다. 자신의 체면이나 자존심 때문에 좋은 기회를 놓쳐서는 안 된다. 혹시라도 주변에서 취업이나 아르바이트 자리를 소개받는다면 감사히 받자. 지금 신세를 진 것은 다음에 다시 갚으면 된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2, 24

커피

공연장

그레이

 

 

◆ 황소자리 (4. 20 - 5. 20​) 새로운 희망

 

혹시라도 그동안 미뤄둔 일이 있다면 이번 주에 시작해보자. 자신의 주변을 정리하거나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에 좋은 한 주다. 여름옷을 모두 집어넣고, 가을옷과 겨울옷을 미리 꺼내놓는 것도 좋다. 또한 자신감을 가지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모든 일을 대하자. 자신이 힘쓰고 노력하는 만큼 새로운 희망과 설렘이 찾아올 것이다.

 

애정에서는 새로운 인연을 기대해 봐도 좋다. 싱글이라면 자신의 이상형을 만날 수 있는 시기다. 다만 커플에게도 연인 이외의 다른 이성이 생길 수 있다. 그동안의 정과 새로운 사랑 사이에서 고민할 수도 있다. 

 

재물운은 서서히 상승 곡선을 그리게 될 것으로 보인다. 평소에 돈 문제로 고민하던 사람들도 한시름 놓을 수 있을 것이다. 어느 정도 여유가 생겼다면 다른 사람에게 베풀어 보는 것도 좋다. 여유가 있을 때 베풀어 둔다면 나중에 그만큼 다시 돌려받게 될 것이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4, 25

여행용티슈

베이커리

바이올렛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유혹 사절

 

주변에서 자신을 향한 유혹의 손길이 다가오는 시기다. 해야 할 일이나 공부가 남았는데 술자리로 불러내는 사람이 있을 수 있다. 미리 계획한 일이나 약속이 아니라면 정중히 거절하자. 술을 마시거나 여행을 떠나는 것은 지금이 아니라 다음에도 할 수 있다. 지금은 자신이 해야 할 일이나 목표에 집중해야 한다.

 

커플이라면 다른 이성에게 한눈을 팔지 말자. 현재의 연인이 만족스럽지 않다고 하더라도 새로운 사람을 찾아서는 안 된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더라도 또다시 불만을 가지게 될 것이다. 싱글이라면 이성을 만날 때에 상대의 마음을 잘 살펴보자. 혼자서 오버하거나 함부로 상대를 재단하다가 나중에 후회할 수도 있다.

 

금전적으로는 비교적 풍족한 한 주다. 어느 정도 써도 될 만큼 수중에 여유가 넘치는 시기다. 다만 필요 이상 다른 사람에게 돈을 쓰지 않도록 해야 한다. 남들에게 식사나 술을 사는 것도 좋지만, 너무 무리해서는 안 된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19, 21

가죽액세서리

도서관

레드

 

 

◆ 게자리 (6. 22 - 7. 22) 그냥 그냥

 

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뜻대로 살아갈 수 없는 때가 있다. 게자리 분들에게는 이번 주가 그러한 시기가 될 것이다. 꼭 일정을 따르거나 정해진 대로 살기보다는 주변 상황에 맞춰 움직이자. 그때그때 최선을 다하고, 순간순간을 즐기는 것이 좋다. 어쩌면 자신의 우연한 행동이 또 다른 행운을 불러올 수도 있다.

 

오랜 시간 싱글이었다면 이번 주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이번 주에 만나는 이성을 놓친다면 다시 혼자 지내야 할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커플이라면 여유롭고 느긋한 태도를 가져야 한다. 상대방의 사소한 실수는 모른 척하고 눈감아 주는 것이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특별히 걱정할 것이 없는 한 주다. 평소 생활 패턴만 유지한다면 몸도 마음도 편안할 것이다. 다만 물건의 분실이나 가벼운 손재수를 주의해야 한다. 아끼는 물건을 망가뜨리거나 최신 핸드폰을 떨어뜨리지 않도록 주의하자.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0, 25

아로마용품

스포츠센터

네이비

 


 

◆ 사자자리 (7. 23 - 8. 22​) : 침묵은 금(金)

 

이번 주는 하고 싶은 말이나 행동이 있더라도 꾹 참자. 마음속에 담고 있는 생각을 다른 사람에게 털어놓아서는 안 된다. 어쩌면 자신이 누군가에게 한 말이 다른 사람 귀에 들어가 곤경에 처할 수도 있다. 그동안 밖으로 꺼내지 않았던 이야기라면 앞으로도 꺼내지 않는 것이 좋다. 침묵이 금이라는 사실을 명심하자.

 

커플이라면 살짝 위험선을 넘나들 수 있는 시기다. 자칫 심한 다툼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작은 갈등에도 주의해야 한다. 싱글이라면 이성을 만날 때 상대방의 말을 많이 드는 것이 좋다. 말 한마디, 행동 하나에도 그 사람의 인격이 드러나는 법이다.

 

이번 주는 재물에서 조금 주의를 하는 것이 좋겠다. 자신의 기분 전환이나 즐거움을 위해 많은 돈을 쓰지 않도록 하자. 사고 싶은 물건을 사더라도 너무 비싼 물건이나 할부 거래는 피하는 것이 좋다. 돈을 쓰더라도 수중에 어느 정도 여유 자금은 남겨두자.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1, 23

신문

쇼핑몰

화이트

 

 

◆ 처녀자리 (8. 23 - 9. 23​) : 가을 타는 듯 허전함이 가득

 

가을을 타는 듯 마음속에 허전함이나 공허함이 가득한 한 주다. 떨어지는 낙엽을 보며 괜히 우울하고 센티멘털한 기분이 들 수도 있다. 이러한 생각들은 던져 버리고 마음속에 긍정적이고 좋은 일들만 생각해보자. 이번 주는 자기 생각이나 마음이 한 주를 좌우하게 될 것이다. 밝고 긍정적인 태도가 행운과 즐거움을 자신에게 가져다준다.

 

싱글이라면 이성을 두고 이것저것 평가하지 말자. 연애는 머리로 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으로 하는 것이다. 커플은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확실하게 해야 한다. 겉으로 표현하지 않고 속으로 담아두는 것은 두 사람 사이를 멀어지게 할 수 있다.

 

재물과 관련해서 일확천금이나 횡재만을 노려서는 안 된다. 티끌 모아 태산이라고 하듯이 조금씩 서서히 노력하는 것이 좋다. 느긋한 마음으로 조금씩 통장에 쌓이는 돈의 맛을 즐기자. 어느 순간 뿌듯할 만큼의 현금이 통장에 쌓여있게 될 것이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19, 24

음악

영화관

그린

 


 

◆ 천칭자리 (9. 24 - 10. 22) 머리보다는 몸

 

이번 주는 머리를 쓰는 일보다는 몸을 쓰는 일을 하자. 지성 리듬이 평소보다 떨어지는 때이니 머리 쓰는 일은 줄이는 것이 좋다. 혹시라도 육체적인 노동이 필요한 일은 없는지 주변에서 찾아보자. 다소 몸은 피곤하겠지만, 머리도 식히고 마음도 편해지게 될 것이다. 중요한 결정이나 많이 생각해야 할 일도 조금 미루자.

 

싱글이라면 평소보다 마음의 허전함이 더해질 수 있다. 머지않아 자신의 짝이 나타날 것이니 너무 마음 상하지 말자. 커플이라면 연인에게 솔직한 모습을 보여야 한다. 사소한 변명이나 거짓말이 더 큰 오해를 불러올 수 있다.

 

재물과 관련한 일들은 서둘러 결정하지 말자. 돈을 벌 때도 그렇지만 써야 할 때도 이것저것 따져보는 것이 좋다. 혹시라도 여유 자금이 있다면 자신이나 가족들을 위해 쓰자. 다른 사람에게 베푸는 것도 좋지만, 지금은 자신을 위해 쓰는 것이 좋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0, 24

공원

블랙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적극적인 태도

 

무엇을 하더라도 적극적인 태도를 가져야 하는 시기다. 계획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추진하자. 지금 시작하지 못한다면 다음에는 시작하지 못할지도 모른다. 기회라는 것은 항상 찾아오는 것이 아니며, 준비된 사람만이 가질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싱글이라면 자신의 주변에서 인연을 찾아보자. 너무 가까이 있어서, 너무 익숙해서 미처 그 가치를 모르고 있던 사람이 있을지도 모른다. 오래된 커플이라면 권태나 익숙함을 극복해야 한다. 초심으로 돌아가 처음 연인을 만날 때의 설렘을 떠올려보자.

 

재물에서는 뜻하지 않은 행운이나 좋은 일들이 이어지는 한 주다. 특히 다른 사람들과 경합하거나 경쟁하던 일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취업이나 시험, 승진 등을 준비하고 있다면 조금만 더 노력하자. 고지가 멀지 않았으니 한 걸음만 더 나아가면 된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4, 25

케이크

미용실

옐로우

 


 

◆ 사수자리 (11. 23 - 12. 24) 기대하지도 않은 행운

 

기대하지도 않은 행운이 찾아오거나 귀인을 만나게 되는 한 주다. 특히 다른 사람으로 인해 덕을 볼 가능성이 높은 시기라 하겠다. 사람들을 만나는 자리나 모임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참석하자. 다만 사람들을 만날 때 자신이 말을 많이 해서는 안 된다. 자신이 말하는 것보다는 다른 사람의 말을 많이 들어주자.

 

커플이라면 연인으로 인해 살짝 기분이 상할 수 있다. 평소와 같은 연인의 태도에서도 서운함을 느끼는 것이다. 혹시 상대방에게 너무 많은 것을 바라고 있는 것은 아닌지 자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싱글이라면 이성을 만날 때에 크게 기대하지 말자. 크게 기대하기보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나가야 그 결과도 좋다.

 

재물에서는 아주 좋은 시기라 하겠다. 돈 문제로 곤란을 겪던 사람이라면 한 방에 해결할 수도 있을 것이다. 혹시라도 누군가 돈과 관련한 제안이나 소개를 해 온다면 긍정적으로 검토하자. 재미 삼아 로또나 복권 등에 적은 금액을 투자해 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0, 22

우산

찜질방

블루

 

 

◆ 염소자리(12. 25 - 1. 19​) : 홀로서기

 

이번 주는 모든 일을 자신의 힘으로 해결하는 것이 좋다. 처음부터 다른 사람에게 너무 기대거나 도움을 받으려 하지말자. 자신이 먼저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다른 사람의 도움을 구할 수 있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라는 말을 명심하고 홀로 서려는 노력하자.

 

커플이라면 연인과 함께하는 기회를 늘려보자. 보는 만큼 정이 깊어지는 것은 누구에게나 마찬가지다. 싱글이라면 미팅이나 소개팅에서 밝은 모습을 보여주자. 상대방에게 주는 첫인상이 미팅의 결과를 좌우할 수도 있다.

 

재물과 관련한 일에서는 자신의 판단을 우선으로 하자. 다른 사람의 말에 이리저리 흔들려서는 안 된다. 특히 투자나 재테크 등의 결정은 자신이 최종 판단을 내려야 한다. 자기 일은 결국 자신이 책임져야 한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행운의 날짜

행운의 물건 

행운의 장소 

행운의 색상 

23, 24

와인

맛집

화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