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그 XX 폭로할게요"…'머니게임' 출연 후 비난받더니 전기와 '전쟁' 선언한 파이

인사이트아프리카TV 'BJ파이'


[인사이트] 정현태 기자 = 인기 유튜브 예능 프로그램 '머니게임'에 출연 중인 BJ 파이가 전기와 합동 방송을 진행하며 그간의 오해를 풀려고 했으나, 또 다른 갈등이 드러나 팬들의 우려가 크다.


지난 13일 파이는 아프리카TV를 통해 "파이 머니게임 4번 전기 그 XX 폭로할게요"라는 제목의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파이는 "엊그제 방송에서 그분(전기)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 '토크온에서 비꼬는 콘텐츠를 하는 분이다'라고 언급했었다"라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실수했던 게 맞다"라고 사과했다.


이어 그는 "'머니게임' 안에서는 전기가 (토크온을) 하시는 분인지 몰랐다는 것을 전해드리고 싶었는데 그게 잘못 전달이 된 것 같다"라고 심경을 전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아프리카TV 'BJ파이'


파이는 당사자들끼리 얘기를 해보면 좋을 것 같다고 말하더니 전기를 집으로 불러 합동 방송을 진행했다.


전기는 "(제가) 전화를 했을 때 제가 비하인드스토리를 말하지 말아달라 말했었는데 거기서 제 말투가 공격적이지 않았나"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에 대해 파이는 '머니게임' 안에서는 전기와 악감정이 없었다며 "5월 2일에 전기에게 전화가 왔는데 영상 밖에 일은 리뷰를 하지 말라고 하더라. 이후 다시 전화가 와 (5회) 리뷰를 같이하자길래 안 좋게 받아들였다"라고 전했다.


전기는 "파이 님이 말씀하신 부분이 다 맞다. 통화 내용에 대해서는 제가 따지는 듯한 말투로 통화를 한 것으로 오해한 것 같다"라며 서로 오해가 있었음을 밝혔다.


그렇게 두 사람은 좋은 모습으로 합동 방송을 끝냈다. 그러나 이후 파이는 전기가 전화 통화 내용을 정확히 짚고 넘어가지 않았다며 녹취록을 공개하겠다고 해 2차 갈등을 예고했다.


인사이트아프리카TV 'BJ파이'


인사이트YouTube '파이.D'


앞서 파이는 전기에 대해 "토크온에서 약간 비꼬는 콘텐츠 하시는 분"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또 파이는 "전기라는 참가자를 알지 못했다. 거기('머니게임')서 처음 봤다. 그런데 그 사람이 저희를 비꼰 부분이 방송에 안 나오고 제가 화내는 부분만 나왔다"라고 주장해 두 사람 사이에 갈등이 남았음을 짐작게 했다.


파이에게 '디스' 당한 전기는 "BJ 한 분이 저를 저격, 저격까진 아니고 설명을 하셨다. 이런 발언을 듣고 저한테 아직 감정이 남아있는 거 같아서 기분이 풀리실 때까지 욕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오히려 담담한 반응을 보였다.


전기는 "기분 풀리면 밥 한 끼 하자. 악감정이 있다면 저는 이해를 하겠다"라고 생각을 드러내기도 했다.


인사이트아프리카TV '햄벅e'


인사이트YouTube '진용진'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