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에 '3kg'씩 뺄 수 있어 요즘 확 뜨고 있는 '서트 푸드 다이어트' 하는 법

인사이트채널A '나는 몸신이다'


[뉴시스] 김지은 기자 = 7일 방송되는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일주일에 3kg씩 빠지는 '서트푸드 다이어트'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서트푸드 다이어트'는 일주일이라는 단기간에 하는 다이어트로 한 번 시도 할 때 건강하게 평균 3kg씩 감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이어트 방법은 일주일간 식단을 조절하면서 강도 높게 다이어트를 하고 그 이후부터는 휴식기를 갖는 것이다.


'서트푸드(Sirt Food)'를 일주일간 섭취해 '다이어트 유전자'라 불리는 '서투인(Sirtuin)'을 활성화하는 것이 다이어트의 핵심이다. 서트푸드에는 채소와 과일, 곡물 등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서투인 유전자' 활성화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건강 유지에도 좋다. 


연구에 따르면 서트푸드는 당뇨, 심장병, 치매 등 만성 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었으며 채소 위주의 식단임에도 근육량을 늘리고 염증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프로 운동선수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채널A '나는 몸신이다'


서트푸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먼저 일주일 동안 정해진 식단을 지켜야 한다. 일주일 중 1~3일까지는 서트푸드로 만든 주스 두 잔과 서트푸드를 합쳐 총 1000㎉를 채워 먹어야 하고 남은 기간에는 서트푸드 주스 두 잔, 동물성 단백질이 포함된 서트푸드를 합쳐서 총 1500㎉를 섭취해야 한다. 


일주일이 지난 후부터는 일반식을 먹되 한 끼 정도는 서트푸드를 같이 먹으면 된다.


방송에서는 한국형 서트푸드 다이어트로 총 55㎏ 감량에 성공한 노현경 몸신을 만나본다. 과거 유학 시절 폭식으로 급격한 체중증가를 겪으면서 건강 악화와 급격한 다이어트의 부작용을 경험한 그는 서트푸드 연구를 통해 2년간 총 110㎏에서 55㎏ 감량에 성공했음을 밝힌다.


개그우먼 이세영도 게스트로 출연한다. 얼마 전 다이어트 중임을 밝힌 그는 SNS를 통해 몸무게 43㎏을 인증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세영은 여름을 맞아 더 건강하게 다이어트하는 법을 배우고 싶다며 출연 소감을 밝힌다. 7일 밤 9시50분 방송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채널A '나는 몸신이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Naver TV '나는 몸신이다'

<저작권자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